매일매일 10분만 하면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스트레칭

Posted at 2011.07.21 22:30 // in 스트레칭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다이어트에 제일 중요 한것은 식이요법이라고 할수 있어요. (물론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다이어트 성공에 빠르게 도달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수 있어요.) 만약에 운동만 하고 식이조절을 하지 않으면 체중감량은 할수 없어요. 하지만 반대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식이조절만 해도 체중감량에는 성공 할수 있죠. 그만큼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수 있어요. 그런데 이 식이조절이 너무 힘들죠. 그래서 간단한 식이조절 방법을 알려드릴까요. 그것은 바로 식사를 하실때 숟가락을 사용하지않고 젓가락을 사용해서 식사를 하는 것이지요. 숟가락을 사용해서 식사를 할 때 보다 젓가락만 가지고 식사를 하면 한번에 많은 양을 먹거나 급하게 먹는 습관을 고칠수 있어서 효과가 있는 방법이에요. 음식을 천천히 먹는 것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과식을 막을수 있다는거 아시죠? 앞으로 식사를 하실때 젓가락을 사용해보세요. 먹는 음식의 양도 줄고 천천히 먹게되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매일매일 10분만 하면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스트레칭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지만 소홀하게 되는 것이 바로 스트레칭인 것 같아요. 카라 같은 경우에도 일을하면서 하루에 스트레칭을 몇번을 하는가 생각을 해보니 가끔 너무 피곤할때 기지개 펴는 정도 밖에 안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주위에 동료들을 하룻동안 유심히 살펴보니... 이거... 한명도 일하는 중간에 스트레칭을 하는 사람이 없네요. 집에가면 스트레칭을 하게 될까요? 아마도 안하는 경우가 대부분일거에요.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의식해서 스트레칭을 하는 사람은 얼마되지 않느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생활을 하면서 짬짬이 또는 잠자리 들기 전에 할수 있는 스트레칭을 준비했어요. 스트레칭은 피로를 풀어줄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되니 오늘 배우실 스트레칭을 꼭~ 의식적으로라도 하셨으면해요. 스트레칭 동작은 사실 어려운것이 절대 아닌거 아시죠? 조금만 부지런하면.... 건강해지고 날씬해 질수 있답니다. 그럼 매일매일 10분만 하면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스트레칭배워보도록 할까요?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 손가락 눌러 주세요^^ 동영상 제작의 힘이거든요^^



매일매일 10분만 하면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스트레칭





옆구리 스트레칭 - 상체 옆으로 기울이기
등을 곧게 펴고 정면을 향해 선 후, 양손은 깍지를 끼고 머리 위로 쭉 뻗습니다.
쭉 뻗은 팔과 함께 상체를 옆으로 숙여줍니다.
이때, 엉덩이가 움직이거나 옆으로 나오지 않도록 하며, 상체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양옆으로 반복해서 움직일수 있도록 합니다.

옆구리 스트레칭으로 옆구리 근육을 수축 이완시켜
옆구리 근육을 유연하게 하고 옆구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동작은 천천히 하고 옆으로 숙였을때 10~20초정도 정지하도록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리 뒷쪽 스트레칭 - 상체 숙이고 다리 구부렸다 펴기
양 발을 모으고 편안하게 서주도록 합니다.
상체를 가능한 만큼 앞으로 숙여줍니다.
이때 무릎은 구부러리지 않도록 하시되 최대한 내려주니다.
상체는 가능한 만큼 숙이고 무리해서 많이 숙이지 않도록 합니다.
이 상태에서 무릎을 살짝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 하다록 합니다.

허벅지 뒤쪽 운동으로 뒷부분의 모양을 이쁘고 탄력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상체를 숙일 때는 손이 바닥에 닿지 않아도 됩니다.
     본인이 할 수 있는만큼 만 하고 무리 하지는 않도록 합니다.
     동작은 천천히 하고 무릎을 펼때 너무 세게 펴지 않도록 합니다.
     무릎관절에 무리가 가서 부상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 발바닥 잡고 종아리 움직이기
왼손으로 몸이 움직이지 않도록 바닥에 짚어 고정해줍니다.
왼쪽 다리는 이미지 처럼 접고 오른족 다리는 쭉~ 뻗어줍니다.
오른손으로 오른쪽 다리의 발끝을 잡고 몸쪽으로 당겨줍니다.
오른쪽 다리를 무릎이 굽어지지 않도록  최대한 윗쪽으로 들어올려줍니다.

종아리 스트레칭으로 종아리의 뭉친 근육들을 풀어 주면서
종아리의 모양을 매끈하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허벅지 앞쪽 스트레칭 - 다리 뻗고 앉아서 올렸다 내리기
가슴과 어깨를 펴고, 양다리를 쭉 펴고 앉아줍니다.
양 팔은 엉덩이 뒷쪽으로 바닥에 짚어 몸을 고정하도록 합니다.
오른쪽 다리를 바닥에서 살짝 띄우고, 발끝은 몸쪽으로 당겨줍니다.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릴수 있는 만큼 최대한 들고 내리고를 반복합니다.

 허벅지 앞쪽의 짧아진 근육을 늘려 유연하게 함으로써 라인을 이쁘게 만들어줍니다.
12회 정도 반복한 후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주는 것이 좋습니다.



등, 허리 스트레칭 - 팔 짚고 상체 들어 올리기
양손을 가슴 옆쪽에 바닥을 짚고 상체를 들어 올려줍니다.
시선은 천장의 먼 곳을 볼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동작을 멈춘 상태에서 10초 정도 유지 한후 처음 자세로 돌아오도록 합니다.
무리한 동작은 부상을 초래할수 있으니 가능한 범위에서 동작을 진행해야 합니다.

허리와 등 스트레칭으로 등과 허리의 굳은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허리와 등근육의 힘을 키워줍니다.
꾸준히 하면 등살이 빠지는 효과와 척추자세가 교정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등, 허리 스트레칭 - 누워서 다리 당기기
오른쪽 다리를 양손으로 감싸고 가슴 까지 당겨줍니다.
동작을 멈춘 상태에서 10초 정도 유지 한후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무리한 동작은 부상을 초래할수 있으니 가능한 범위에서 동작을 진행하세요.

등과 허리, 척추를위한 스트레칭 입니다.
등과 척추를 늘려줌으로써 근육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편안하게 해줍니다.
편안하게 등과 척추를 보호해주는 동작입니다.



엉덩이 스트레칭 - 누워서 다리 접고 비틀기
편안한 자세로 누운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들어  왼쪽으로 비스듬히 넘겨줍니다.
왼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잡아 누르고 머리는 왼쪽으로 돌려줍니다.
10초~15초 동안 동작을 유지해주세요.

엉덩이 스트레칭으로 엉덩이 모양을 탄력적이고 이쁘게 만들어줍니다.
엉덩이 운동뿐만 아니라 허벅지와 등, 허리 운동도 부수적으로 같이 됩니다.
다리를 넘겼을때 되도록 무릎이 바닥에 닿게 해야 합니다.
안 닿을 경우 무리하지 말고 할수 있는 만큼 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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