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완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영상

Posted at 2012.08.09 21:00 // in 분류없음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열대야로 인해서 불면증으로 잠못이루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요가 동영상을 포스팅 할거에요. 그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 하나만 전해드리고 본격적인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은 야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요즘에는 야식을 많이 먹게되죠. tv시청이 밤늦게까지 되다보니 야식을 먹는 횟수가 늘어나는 것은 어쩔수 없잖아요. 야식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는거 잘 아시죠? 그런데 야식을 먹으면 살이 찌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우리가 음식을 먹게되면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가 되요. 인슐린은 혈당치를 조절하는 역활을 하지만 지방을 합성하는 일을 하기도 해요. 간단하게 알아보면 인슐린은 지방을 합성하는 일을 하는 호르몬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 인슐린에 반대되는 호르몬인 글루카곤이 인슐린이 지방을 합성하는 것에 반대되는 역활인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일을 한답니다. 그런데 우리가 야식을 먹게되면 늦은 시간에는 글루카곤이 잘 분비가 왕성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살이 찌게 되는 것이랍니다. 야식을 먹는 시간에는 글루카곤이 분비가 잘 되지 않고, 인슐린만 음식섭취로 인해서 왕성하게 분비되다보니 지방합성을 촉진시키는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에요. 이러한 이유 말고도 야식을 먹으면 살이 찌는 이유는 더 있겠죠. 밤에는 활동적이지 않다보니 섭취한 에너지를 소비하지 못하고 지방으로 축적을 할 위험성이 생기는 등등....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것은 분명하잖아요. 이야기의 핵심은 야식은 되도록 피하도록 노력해야하구요. 야식을 먹는다면 되도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런데 왠만하면 야식은 피해주세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불면증 완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영상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해요. 날마나 열대야 현상으로 제대로 잠을 못이루고 매일 피곤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요즘에는 인사가 어제 밤 더운데 잘 잤어? 라고 할 정도로 열대야로 잠을 못이루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잠을 못이루고 불면증에 시달리면 컨디션에 이상을 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수면이 부족하게되면 낮 동안에 칼로리 연소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 기능에 이상이 생길 수 있고, 성장 호르몬에 역활이 떨어지게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열대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것 알고 있지만 되도록 이면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 노력 하셔야해요. 그래서 오늘은 카라가 숙면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영상을 가지고 왔답니다. 오늘 요가 동작 잘 활용하셔서 숙면을 할수 있도록 노력해봐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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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완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영상
이번에 배우실 요가 동작은 불면증 완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요가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컨디션이 좋지 않을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잠이 부족하거나 잠의 질이 낮더라도 살이찌는 체질이 되게 됩니다.
이번 동작은 수면을 취하기 전에 하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동작은 크게 2가지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번째 동작은 난이도가 조금 쉬운편이며 두번째 동작은 조금 어렵습니다.
두번째 동작이 어렵다면 첫번째 동작을 여러번 반복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두번째 동작까지 모두 진행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살이 잘 찌지 않은 체질로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니 평소에 꾸준히 하도록 합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이번 자세는 뇌신경을 이완하는 자세로 스트레스도 회복해줍니다.
두 다리를 뻗은 상태에서 두다리를 가지런히 모아 등을 데고  누워줍니다.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머리뒤에 정중앙에 뇌줍니다.



두번째 동작
호흡을 마시고 천천히 내쉬면서 발끝은 얼굴쪽으로 당겨줍니다.  
이때 동시에가슴을 하늘높이 띄운 다는 느낌으로 들어 올리도록 합니다.
상체 전체를 들어 올리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처럼 등과 허리부분만 띄어줍니다.



연결 동작
위에 동작을 연결동작으로 알아보는 이미지 입니다.
호흡을 마실때 늦추고 내쉬면서 등, 허리를 올려줍니다. 
이때 복부도 조여서 복부에 긴장감을 줄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흉추 1,2번을 자극하여 어깨도 부드럽고 편안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 동작
위에 동작이 끝나고 연결해서 하는 동작입니다.
이 동작부터는 힘들다면 위에 동작을 반복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손을 깍지 끼고 머리뒤에 정중앙에 놓고, 다리를 벌려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네번째 동작
호흡을 마시고 천천히 내쉬면서 엉덩이를 들어올려 줍니다.
구부러진 무릎이 완젼히 펴질때 까지 엉덩이를 들어올려줍니다.
이때에 발끝도 얼굴쪽으로 당겨줄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연결 동작
세번째와 네번째 동작을 연결하는 이미지 입니다.
처음에 한 동작보다는 난이도와 강도가 높은 동작이므로 부상에 주의합니다.
이 동작은 꾸준히 하시면 숙면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두가지 동작 모두 가능한 분들은 번갈아가면서 동작을 수행하고....
한가지만 가능하다면 가능한 동작을 반복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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