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있고 아름다운 등 라인 만드는 다이어트 운동

Posted at 2015.04.28 21:00 // in 등운동 // by 카라의 꽃말

등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있고 아름다운 등 라인 만드는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등을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 재미있는 등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등운동을 조금은 스피드 하고 리듬감 있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재미있게 하 실수 있을거에요. 그럼 본격적인 운동을 배워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 해볼게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할 때 조심해야 하는 다이어트 벙법 한가지를 이야기 해드릴게요. 오늘 이야기 해드릴 것은 무리한 운동으로 하는 다이어트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릴려고요. 운동은 무조건 많이 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실제로 이런 생각으로 인해서 무리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특히 이 시기가 되면 여름을 대비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아서 더욱 그런분들이 많으시죠. 하지만 장기간 운동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몸은 지쳐서 신진대사율이 떨어지게 되어 있어요. 또한 오랜시간 운동을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한계가 있기 마련이죠. 물론 몇일 정도는 그렇게 할수 있지만 이렇게 장기간 지속되면 결국에는 운동에 집중을 할수 없게되요. 이렇게 운동에 집중을 할수 없다면 결국에는 집중있게 1시간 운동을 하는 것보다 오랜시간 운동을 하는게 효율적이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근력운동 같은 경우에는 운동으로 손상된 근육이 회복될 시간도 필요해요. 근력운동은 운동부위에 세포를 손상시켜 휴식과 영양섭취로 재합성 되는 과정에서 근육이 더욱 생기게되는 것이죠. 그런데 장시간 운동으로 매일 운동 부위가 회복될 시간을 주지 않고 손상만 시킨다면 근육생성에 좋지 않을수 밖에 없죠. 오랜시간에 운동이 오히려 해가 될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자신의 체력에 따라서 운동의 시간을 적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가 높은 것은 좋지만 무리한 운동은 좋지 않다는 것을 잘 인식하도록 해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등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있고 아름다운 등 라인 만드는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 운동은 밴드를 사용해서 하는 등 운동인데요. 밴드가 없다면 덤벨을 사용해도 좋고요. 헬스장을 다니신다면 케이블이라는 운동기구를 사용해서 같은 동작을 해도 좋아요. 조금은 색다른 동작이기도 하지면 색다른 동작은 운동의 재미도 올려줄수 있기 때문에 좋아요. 하지만 근력운동을 할 때 중요한 포인트가 하나 있는데요. 그것은 운동 부위에 충분히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오늘 운동은 등 운동이니 운동을 하는 동안에는 등에 최대한 집중을 해서 등 부위에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자극을 많이 느낄수록 운동의 효과가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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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있고 아름다운 등 라인 만드는 다이어트 운동
이번에 배우실 운동은 밴드 원암 스탠딩 백 로우라는 등 운동 동작입니다.
밴드 원암 스탠딩 백 로우는 등 근육을 자극하는 동작을 등 군살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처음하는 생소한 동작으로 동작이 잘 안된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 운동의 포인트는 등 근육에 집중을 하고 동작을 하는 것입니다.
느낌이 잘 오지 않더라도 최대한 집중을 해서 동작을 하도록 합니다.
오늘 운동에 비슷한 동작은 업라이트 바벨로우, 시티 드로우 등이 있습니다.
비슷한 운동은 대체 운동으로 활용해도 좋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운동은 한손씩 하는 운동으로 한손이 끝나면 바로 반대쪽을 운동해야 합니다.
또한 한손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두손으로 진행해도 좋습니다.
운동 중에는 등이 굽어지지 않도록 가슴을 활짝 열고 해야하고,
상체가 움직이지 않고, 고정이 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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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동작
몸의 정면으로 가슴 높이에 밴드를 고정해주시켜줍니다.
등과 허리, 어깨를 곧게 펴고 한손으로 밴드를 잡아줍니다.
한손은 밴드를 잡고 반대손은 팔꿈치를 구부려 줍니다.

 

 

 

두번째 동작
밴드를 잡은 손과 잡지 않은 손을 번갈아 가면서 앞뒤로 흔들어 줍니다.
팔꿈치가 뒤로 가도록 쭉 당겨서 움직여 주십시요.
몸이 마구 흔들리지 않게 팔만 움직여서 등에 힘을 주면서 동작을 해야 합니다.
밴드를 잡은 손을 당길때 호흡을 내쉬고, 펼때 호흡을 들이마십니다.

 

 

 

측면에서 본 동작

정면에서 본 동작

연결 동작
오늘 배우신 동작은 밴드 원암 스탠딩 백 로우 라는 등 운동 동작 입니다.
밴드 원암 스탠딩 백 로우 등은 군살을 빼주고 탄력있는 뒷라인을 만들어 줍니다.
운동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팔을 당길때 팔꿈치가 몸 뒷쪽으로 가야 합니다.
팔꿈치가 몸통보다 뒤고 가야 등에 충분한 자극을 줄수 있습니다.
또한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천천히 자극을 느끼면서 할수 있도록 합니다.
한손이 끝나면 반대쪽 손을 바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이 운동은 등운동이므로 등에 집중을 하고 운동을 진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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