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하고 매끈한 복부를 만들어 주는 20분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

Posted at 2015.04.26 21:00 // in 20분 다이어트 프로그램 // by 카라의 꽃말

탄탄하고 매끈한 복부를 만들어 주는 20분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복부와 유산소 운동을 하는 20분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준비했어요. 복부운동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운동프로그램이니 잘 활용해서 꾸준히 하면 큰 도움이 될거에요. 그럼 본격적인 운동을 배워보기전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이야기 간단하게 해드릴게요. 오늘은 근력운동의 장점 한가지를 이야기 해드릴게요. 오늘 프로그램도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함께 구성된 운동이잖아요. 유산소 운동만으로 프로그램을 구성 한 것이 아니라 근력운동을 포함해서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 한 이유는 근력운동의 꼭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그럼 근력운동이 필요한 이유, 즉 근력운동이 장점 한가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근력운동을 통해서 근육량이 늘어나면 같은 체중이라도 더 슬림해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날씬하고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서 이잖아요. 그런 점에서 근력운동이 꼭 필요하다고 할수 있겠죠. 근육은 지방보다 부피가 작기 때문에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을 늘려주고 지방을 제거 하게 된다면 같은 체중이라고 해도 신체 사이즈는 작아질수 있어요. 같은 키와 체중을 갖은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체지방률과 근육에 양에 따라서 사이즈가 다르게 보이게 되는 것이죠. 우리가 주위를 봐도 같은 체중이라도 다르게 보이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것이 이러한 이유 때문이에요. 물론 같은 몸무게의 사람이 사이즈가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체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에 지방과 근육에 대한 비율로 인해서 다른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즉 같은 몸무게라고 할지라도 근육이 체지방 보다 많은 사람은 더욱 날씬해 보이게 되어 있어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유산소 운동만 해서 체중을 줄이는 것보다 체중이 늦게 줄여나갈지는 모르지만 체지방은 빠지고 근육이 늘어나기 때문에 더욱 날씬해보이는 효과를 볼수도 있게 되는 것이죠. 근력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우리 몸에 근육이 늘어나고 체지방이 감소가 되기 때문에 같은 몸무게라고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날씬하게 보이게 되는 것이에요. 또한 무조건 마른것이 아니라 몸매에 탄력이 생겨 더욱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수 있어요. 근력운동은 꼭 필요하다고 할수 있겠죠.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탄탄하고 매끈한 복부를 만들어 주는 20분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 운동 프로그램은 복부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합쳐진 운동 프로그램이에요. 집에거 간단하게 할 수 있는 20분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실제로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죠. 이렇게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으로 함께 구성해드리는 운동프로그램은 운동 자세를 알려드리는 것이기 보다는 실제로 보면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포스팅 하는 것으로 운동에 실제로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올바른 운동 순서는 근력운동 후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시죠. 그래서 아래 운동의 순서도 근력운동을 먼저 포스팅 순서로 잡아 놓은 것이에요. 그러므로 운동 순서는 꼭 지킬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운동 중에 유산소 운동은 다른 운동으로 대체를 해주셔도 좋아요. 유산소 운동은 평소에 하는 것이 있다면 대체해도 좋으니 근력운동 후 자신이 원하는 유산소 운동을 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탄탄하고 매끈한 복부를 만들어 주는 20분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 "근력운동"


 

 

 

 

 

 

탄탄하고 매끈한 복부를 만들어 주는 20분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 "근력운동"
첫번째 운동은 매끈한 복부를 위한 근력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총 6가지의 복부 운동으로 구성된 복부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여성의 경우 윗배나 옆구리에 비해서 아랫배가 볼록하게 나온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랫배의 운동에 조금더 집중 할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입니다.
여성에게 복부비만의 형태 중에서도 아랫배 복부비만의 형태가 많은 이유는.....
평소에 다이어트를 생각해서 올바르지 못한 음식섭취로 인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음식조절을 잘 하다가 과식이나 폭식을 하는 경우에 아랫배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음식조절을 잘 하다고 폭식이나 과식을 하게 되면 다른 곳 보다 아랫배가 많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과식과 폭식을 하지 않도록 평소에 잘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운동을 배제하고 음식조절로만 다이어트를 해도 아랫배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꾸준한 복부 운동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번 생기면 빼기 힘든 것이 바로 우리 몸에 생기는 군살 들입니다.
평소에 꾸준한 운동으로 미리 예방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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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탄하고 매끈한 복부를 만들어 주는 20분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 "유산소 운동"


 

 

 

 

탄탄하고 매끈한 복부를 만들어 주는 20분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 "유산소 운동"
두번째 운동은 매끈한 복부에 도움이 되는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랍니다.
유산소 운동은 특별히 정해진 자세로 운동을 할 필요가 없는 운동입니다.
물론 올바른 자세는 중요하지만 이번 유산소 운동에서 더 중요한 것은 운동목적과 강도입니다.
운동의 목표는체지방을 연소하고.... 칼로리 소모를 많이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심박수를 올려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박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운동에 집중을 하고 조금더 힘차게 하는 것입니다.
심박수를 올리기 위해서 더욱 큰 동작과 빠른 동작으로 할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이번 유산소 운동은 생각보다 강도가 높은 운동입니다.
그러므로 운동 전에는 충분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이나 워밍업을 하지 않고 바로 운동을 하면 관절에 무리가 될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으로 충분히 몸을 풀어주고 본 동작을 하도록 합니다.
아래 스트레칭을 먼저 하고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되니 참고하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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