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스트레칭

Posted at 2012.05.28 21:00 // in 스트레칭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은 기초대사량에 대해서 많이 들어봤을거에요.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다이어트를 해야 요요현상이 적은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말이죠? 그런데 기초대사량 말고 소화대사량과 활동대사량에 대해서는 알고 있나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지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본격적인 다이어트 포스팅 전에 소화대사량과 활동대사량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본격적인 포스팅을 하도록 할게요. 먼저 소화대사량을 알아보면 간단하게 우리가 음식을 먹고 소화, 흡수, 운반하는데 소비하는 에너지를 이야기 한답니다. 소화대사량은 보통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의 10%정도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어요. 활동대사량은 잠자고, 휴식하는 시간을 제외한 다양한 활동에서 소모하는 에너지를 활동대사량이라고 해요. 쉽게 이야기 하면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고, 그로인해서 소비되는 칼로리도 활동대사량이라고 할수 있죠. 활동대사량은 소화대사량과 틀리게 개개인의 활동의 강도에 따라 소비비율이 틀리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초대사량 뿐만 아니라 소화대사량과 활동대사량을 늘려주어야 하는데요. 소화대사량의 경우 수분섭취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요. 하루에 8리터의 물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대사량을 2배 이상 올리게 된다고 하니 물을 충분히 마실수 있도록 해야해요. 또한 활동대사량의 경우는 평상시에 많이 움직일도록 노력하고, 운동을 통해서 올려줄수 있도록 해야 해요. 소화대사량과 활동대사량을 올려주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도록 해봐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거북목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거북목 증후군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으시죠? 거북목 증후군은 눈 높이보다 낮은 위치의 물체를 장시간 내려다보는 경우에 사람의 목이 거북의 목처럼 앞으로 구부러지는 증상을 이야기 해요. 요즘에는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거나, 핸드폰을 자주 하는 경우가 많아서 거북목 증후군의 증상이 많은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증후군이 생기는 원인은 올바르지 못한 자세와 습관으로 인해서 생긴것이다 보니 평상시에 올바른 자세를 갖도록 노력하고,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줄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어요. 이번에는 거북목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을 알아볼테니 일상생활 속에서 수시로 할수 있도록 해보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오늘도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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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북목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스트레칭
이번에는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는 다이어트 스트레칭을 배워보겠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간단하게 하는 스트레칭으로 누구나 쉽게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인해서 거북목 증후군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증상이 생기는 대부분의 경우는 좋지않은 자세로 장시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서 근육을 풀어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어려운 동작은 아니므로 잘 익혀두었다가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도록 합니다.
물론 오늘 배우는 스트레칭 뿐만 아니라 잠시 휴식을 갖고 기지개를 펴는것도 좋습니다.
장시간 한가지 자세로 오래있는 것은 건강과 바른몸매에 좋지 않으니....
수시로 신경써서 자세를 바꾸거나 스트레칭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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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으로 목 늘려주기
허리와 등을 곱게 펴고 의장에 바르게 앉아줍니다.
상체는 따라가지 않도록 하면서 오른쪽 손으로 반대쪽 머리를 당겨줍니다.
이때에는 무리해서 많이 당기지 말고 갈수 있는 만큼만 당겨줍니다.
목 옆쪽에 당겨짐을 느끼면서 천천히 스트레칭을 하도록 합니다.



위로 목 늘려주기
허리와 등을 곱게 펴고 의장에 바르게 앉아줍니다.
양손을 깍지낀 상태에서 엄지 손가락을 세워서 턱에 가져다 놓습니다.
엄지 손가락으로 턱을 하늘쪽으로 밀어줍니다..
이때에는 무리해서 많이 밀지말고 약간의 당김이 느끼지는 정도만 밀어줍니다.
목 아랫쪽의 당김을 느끼면서 동작을 진행해줍니다.



아래로 목 당겨주기
허리와 등을 곱게 펴고 의장에 바르게 앉아줍니다.
양손에 깍지를 낀 상태에서 머리 뒷쪽을 감싸주고, 머리를 아랫쪽으로 당겨줍니다.
목 뒷쪽이 당겨지는 것을 느끼면서 동작을 진행해줍니다.
무리해서 많이 당기지말고 약간의 당김이 느끼지는 정도만 당겨줍니다.
 


옆으로 얼굴을 밀어주기
허리와 등을 곱게 펴고 의장에 바르게 앉아줍니다.
왼쪽 손을 편 상태에서 왼쪽 빰에 가져다 놓습니다.
얼굴은 왼쪽 손을 향해 왼쪽 손은 얼굴을 향해 밀어줍니다.
시선은 움직이지 않지만 양쪽에 미는 동작이므로 목에 자극을 느끼도록 합니다.
 


머리 뒤로 밀어주기
허리와 등을 곱게 펴고 의장에 바르게 앉아줍니다.
손을 편상태에서 이마에 놓고, 이마는 손바닥으로 손바닥은 이마를 향해 밀어줍니다.
이때에는 힘을 균등하게 줄수 있도록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움직임은 없지만 서로 미는 동작으로 목에 자극을 느끼도록 합니다.



머리 앞으로 밀어주기
허리와 등을 곱게 펴고 의장에 바르게 앉아줍니다.
양손은 깍지끼고 머리뒤를 감싸주고, 머리는 손바닥으로 손바닥은 머리를 향해 밀어줍니다.
이때에는 힘을 균등하게 줄수 있도록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움직임은 없지만 서로 미는 동작으로 목에 자극을 느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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