꽉 막힌 귀향길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는 차안 스트레칭

Posted at 2011.09.10 22:00 // in 스트레칭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며칠 전에 흥미로운 다이어트 뉴스를 보았어요. 그것은 남자와 여자가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는 동기가 다르다는 것이었어요.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이네요^^ 남자와 여자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볼게요. 어느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언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가? 라는 질문에 대해 남성은 27.1%가 몸이 둔할 때를 이야기 했고 여성은 3명 중 2명 꼴인 66.5%가 옷을 세련되게 입을 수 없을 때라고 이야기 했다고해요. 그 만큼 여자분들이 다이어트에 결심하게 되는 것은 외모적은 모습 때문이라고 이야기 할수 있을것 같아요. 한마디로 우리나라의 많은 여성분들은 좀더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다고 해석을 해도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이것은 조금 걱정되는 부분이기도 해요. 많은 연예인들이 지나치게 마른것을 보고, 많은 여성분들이 지나치게 마른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요. 하지만 사실 많은 남성분들은 실제로 너무 마른 여성분들은 안좋아 한다고 하잖아요. 누가 좋아하든 안좋아하든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너무 마른 몸매 보다는 적당히 날씨한 몸이 좋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지나친 다이어트는 피해주세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꽉 막힌 귀향길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는 차안 스트레칭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할게요. 이번 추석 포스팅은 사실상 전에 포스팅 한것을 가지고 재구성 하는 명절 베스트 포스팅 이네요. (그만큼 그동안 좋은 포스팅을 많이 했구나.. 생각해주세요^^) 이제 본격적인 추석 연휴 기간이네요. 많은 분들이 벌써 고향에 도착을 하셨을거에요. 하지만 오늘 귀향길에 오르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고향에 내려가서 많은 친지들을 보는 것은 좋지만... 꽉막힌 도로에서 보낼 생각을 하면 정말 힘드실거라생각해요. 또한 추석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마찬가지지요. 이렇게 도로가 막히면 오히려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어요. 그만큼 집중력이 흩트러지고 있다는 이야기 이죠. 오늘 포스팅은 차안에서도 할수 있는 안전운전 스트레칭이니 운전 중 수시로 해주세요. 스마트 폰으로도 동영상을 볼수 있으니 조수석에 타신 분이 챙겨주시면 아주 좋겠죠^^ 그럼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구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 손가락 눌러 주세요^^ 동영상 제작의 힘이거든요^^




동영상 보기




운동을 더욱 열심히 하라고 HD 고화질, 와이드 버젼으로 업로드 했어요~ㅋㅋㅋ
플레이어 창 아랫쪽 옆에 창모양을 누르시면 꽉찬 화면으로 보실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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꽉 막힌 귀향길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는 차안 스트레칭
오늘 배우실 동영상은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는 차안 스트레칭 동영상 입니다.
귀향길, 귀성길  꽉 막힌 도로에서 장기간 운전을 하려면 생각이 해도 숨이 막히시죠?
그래서 카라가 여러분을 위해서 안전운전 스트레칭을 준비했답니다.
오늘 동영상은 꽉막힌 도로에서 차안에서도 할수 있는 다이어트 스트레칭 입니다.
되도록 조수석에 계신분이 스마트 폰 동영상을 보실수 있으니 챙겨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사실 조수석은 운전자의 보조를 해준다는 의미에서 조수석 이니.. 조수역활 잘하셔야죠^^
교통사고는 오히려 빠르게 달리는 길 보다는 꽉막힌 도로에서 많이 일어나요.
길이 막히다보니 운전에 집중을 못하고 졸음운전 등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부작용입니다.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셔서 무엇보다 안전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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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깍지 키고 팔 들어 올리기
양손을 깍지를 끼고 고개를 숙이여 천천히 하늘 위로 들어줍니다.
호흡은 코로 최대한 숨을 깊게 들이 마시고 입으로 천천히 내쉬도록 합니다.
한동작에 15초 ~ 20초동안 동작을 유지합니다. 이 동작을 5회이상 반복합니다.



목을 누르기
상체를 곱게 펴고 앞으로 천천히 고개를 숙여줍니다.
양손을 깍지 끼어 정수리 부위에 얹고 내쉬는 호흡에 팔꿈치를 .....
가슴 쪽으로 가져가며 지그시 눌러줍니다.
호흡은 코로 최대한 숨을 깊게 들이 마시고 입으로 천천히 내쉬도록 합니다.
한동작에 15초 ~ 20초동안 동작을 유지하고, 동작을 5회이상 반복합니다.
뒷목은 물론 허리 스트레칭에도 효과적인 스트레칭 동작 입니다.
 

 

목 틀기
손으로 지긋이 눌러주면서 좌/우 방향으로 고개를 돌려줍니다.
호흡은 코로 최대한 숨을 깊게 들이 마시고 입으로 천천히 내쉬도록 합니다.
한동작에 15초 ~ 20초동안 동작을 유지하고, 동작을 5회이상 반복합니다.
 


어깨 돌리기
양팔을 상체에서 살짝 띄어 벌려주도록 합니다.
어깨를 으쓱으쓱한다는 느낌으로 당겼다/내렸다를 반복합니다.
한번 할 때 횟수는 10회~15회에 하시고, 동작을 5회이상 반복해줍니다.
 

 

어깨 틀기
열중 쉬어 자세에서 왼손으로 오른손 팔목을 잡고 , 왼손을 왼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머리도 왼쪽으로 기울여 목선부터 어깨 주변의 근육이 함께 당여지도록 해줍니다.
몸이 옆으로 휘지 않도록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동작에 15초 ~ 20초동안 동작을 유지하고, 동작을 5회이상 반복합니다.
 

 

어깨 틀기2
왼팔을 오른쪽 방향으로 쫙 펴주도록 합니다.
오른쪽 팔을 구부려 왼쪽 팔꿈치 부분과 교차 시키도록 합니다.
팔꿈치를 왼쪽 방향으로부드럽게 잡아당겨 주도록 합니다.
한동작에 15초 ~ 20초동안 동작을 유지하고, 동작을 5회이상 반복합니다.
동작을 진행하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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