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

Posted at 2014.12.10 23:00 // in 헬스정보 가이드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인 유산소 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중요한 운동이 유산소 운동이니 만큼 잘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본격적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간단하게 해드릴게요. 간단하게 알아보는 이야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사비율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침, 점심, 저녁 식사에 대한 비율을 알아볼건데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아침과 점심, 저녁의 비율을 아침 > 점심 > 저녁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수 있어요. 그 이유는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신체는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기 때문이에요. 보통 자는 동안 소비되는 칼로리는 300~500 칼로리 정도이라고 알려져있는데요. 식사의 비중이 아침에 높아야 하는 이유는 자는동안 부족한 영양이나 칼로리를 보충해 주기 위해서에요. 반대로 저녁시간에는 활동이 적어 지기 때문에 칼로리의 소비가 적어지고 지방의 축척하는 비율이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 저녁은 적게 먹는 것이 좋은거에요. 또한 아침 > 점심 > 저녁 비율로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규칙적인 식사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죠? 하지만 실제로 사회생활에 바쁘다 보면 끼니를 걸으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경우 폭식의 위험성이 상당히 높게 되니 주의를 해야해요. 보통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폭식하게 되는 경우 많은 사람들이 난 음식을 많이 먹지도 않는데 살이 찐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만이 되지 않으려면 바쁜 아침에는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라도 끼니를 걸으지 않고 규칙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다는 것을 명심했으면 좋겠어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유산소 운동은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해서 하는 운동이죠. 실제로 여성분들의 경우는 근력운동에 시간을 투자하는 비율보다 유산소 운동에 시간을 투자하는 비율이 훨씬 많을거에요. 유산소 운동이 상대적으로 근력운동에 비해서 쉽게 할수 있는 접근성이 좋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고요. 유산소 운동이 칼로리 소비가 많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됙때문이라고 할수 있어요. 그런데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도 조금 더 자세히 알고 한다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되겠죠. 오늘 알아보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 2가지 잘 알아두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운동 변화의 중요성


 

 

 

 

 

 

운동에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이야기 카라가 아주 많이 했죠. 그이유는 운동의 변화는 지속적으로 운동의 효과를 보게해주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기 때문이에요. 이것은 유산소 운동도 마찬가지 인데요. 그런데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거의 매일 비슷한 운동 순서와 강도로 운동을 하는 경우를 볼수 있어요. 물론 운동의 경력이 오래되었다면 주기적으로 운동에 변화를 주기는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의 경우 아직도 매일 비슷한 방법으로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특히 유산소 운동에는 이런경우가 더욱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운동을 하지 않는 것 보다는 이렇게라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지만 이 방법에는 개선이 필요해요. 즉 다이어트에 장기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유산소 운동의 변화를 주는 것이 좋아요.

 

처음에 운동을 하게 된다고 다이어트에 대한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아요. 그 이유는 항상성이라는 것 때문인데요. 하지만 어느정도 지나면 체중에 변화가 생기고, 체중감량이 일어나게 되요. 그 상태에서 몸은 하고 있는 운동에 또 적응을 하게 되요. 또한 너무 무리된 운동을 한다면 우리에 몸은 방어를 하고자 하는 무의식중 의지로 인해 최대한 에너지를 아끼려고 하고요. 또한 근육의 수축작용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요. 이것을 방어력이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유산소 운동을 하게되면 보통 겪는 일들이라고 보면 되요. 항상성으로 처음에는 체중이 빠지지 않다고 꾸준히 하면 체중의 좀 빠지다가 다시 적응력으로 인해서 체중이 빠지지 않는 현상을 이야기 하는데요.

 

유산소 운동에 변화를 주지 않고 같은 방법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우리몸이 그 운동에 적응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되는 거죠. 사람의 몸은 쉽게 적응이 되기 때문에 매일 같은 운동에는 적응이 되요. 그러므로 어떤날은 런닝머신과 싸이클 또 어떤날은 싸이클과 줄넘기 또 어떤날은 런닝머신과 스텝퍼 이런식으로 매일 2~3 가지씩을 총 유산소 운동시간을 나누어서 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 종류만 바꾸어서 해주는 것보다 방식도 바꾸어 해주시는게 좋아요. 어떤날은 빠르게도 걷고, 또 어떤날은 덤벨을 들고 약간 빠르게, 또 어떤날은 달려주고.. 이런식으로 운동 방식에도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고 할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주는 긍정적인 효과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의 성공을 도와주는 아주 좋은 운동이라고 할수 있죠. 그런데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많은 여성들이 근력운동 보다는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많이 선택하는데요.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과 필요성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역활을 한다고 알고 있기 때문인것 같아요. 그리고 근력운동에 비해서 접근성이 좋기도 하구요. 그런데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고 한다면 힘든 운동도 참고 더 열심히 할수 있으므로 잘 알고 있는 것이 좋겠죠? 또한 유산소 운동만 할 경우 근육의 손실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근력운동도 같이 병행해서 해주어야 한다는것도 알고 있어야 해요.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알아볼게요.

 

많은 칼로리 소모를 위해서 필요해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의 다른점이 있다면 근력운동에 비해 장시간 운동을 하는 특징이 있어요. 이것은 운동 시 호흡을 통해서 우리 몸에 공급되는 산소가 화학작용을 일으켜 에너지를 내기 때문이에요. 근력운동의 경우 한번에 많은 힘을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장기간 운동을 할수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운동의 강도를 줄이고 장기간 한다면 그것은 근력운동이 아니고 유산소 운동이 되는 것이에요.) 하지만 유산소 운동은 한번에 큰 힘을 내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장시간 운동이 가능하죠. 예를 들면 걷기, 조깅, 마라톤 같은 운동들이 그렇죠. 이렇게 장시간 운동을 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 칼로리를 소비 할 수 있는 것이 유산소 운동의 긍정적인 효과에요.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필요해요.
유산소 운동을 할때에 주로 사용하는 에너지원은 지방이에요. 즉 지방을 태워서 연료로 사용하는 운동이 유산소 운동 이라고 할 수 있죠. 근력 운동과는 틀리게 유산소 운동은 운동 시 호흡을 통해서 우리몸에 공급되는 산소가 화확작용을 일으켜 에너지를 내는 운동 이에요. 일반적으로 이때 사용하는 에너지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모두 사용하며, 저강도의 유산소운동을 지속했을때 지방의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체지방 제거를 위해서는 저강도의 긴 운동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잘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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