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전신운동을 한번에 해결하는 20분 다이어트 운동

Posted at 2015.03.26 21:00 // in 20분 다이어트 프로그램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 전신운동을 한번에 해결하는 20분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전신운동을 한번에 할수 있는 20분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준비했어요. 전신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합쳐진 운동이므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거에요. 그럼 본격적으로 운동을 같이 해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해드릴게요. 오늘은 운동 중 수분섭취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게요. 운동 중에 수분섭취가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라는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런데 이것은 오해를 하는 것인데요. 오해를 하게 되는 원인은 운동을 하면 운동 전 체중이나 운동 후에는 체중이 조금 내려가게 되어 있어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대부분 운동 중에 땀으로 체내에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이에요. 땀을 많이 흘릴수록 운동 전과 후에는 체중의 차이있게 되죠. 그런데 운동 중에 수분을 보충해주면 땀으로 빠진 수분을 섭취한 수분으로 채워주기 때문에 운동 전,후로 체중의 차이가 거의 나지 않게 되는것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운동 중 수분섭취가 잘못되었다고 생각 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운동 전,후로 빠지는 체중에 수분으로 인해서 차이가 나는 체충은 운동 후에 물을 먹으면 다시 올라가는 아주 일시적인 현상이에요. 오히려 운동 중 수분섭취를 하지 않은면 좋지 않은데요.운동중 수분섭취는 땀분비를 원할하게 도와주기도 하며 운동시 긴장을 지속시켜 주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이에요. 또한 운동 중에 체내 수분이 손실되면 혈액 농도가 높아지고 그로 인해 심장 부담이 커지며 신체에 열이 발생하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요.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은 운동능력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싶어도 할수가 없는거죠. 운동 중에 수분섭취는 여러가지 이유로 꼭 필요하다고 할수 있어요. 운동 중 바람직한 수분 섭취는 15~30분마다 100ml~200ml(반컵에서 한 컵정도) 정도가 적당하고, 800ml(4컵정도) 이상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다이어트 전신운동을 한번에 해결하는 20분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 포스팅은 영상과 같이 함께 하는 운동 프로그램이에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구성하는 운동 프로그램인데요. 근력운동은 어느 한 부위를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을 골고루 운동을 해주는 근력운동 프로그램이에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어렵지 않게 흥미롭게 같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즐겁게 할 수 있을거에요. 또한 이번 포스팅 컨셉이 20분 안에 할수 있는 전신 운동 프로그램이에요. 20번정도만 투자하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제목을 20분 프로그램으로 붙여봤는데요. 아무리 좋은 운동 프로그램이라도 20분만 운동을 하는 것 보다는 조금더 운동시간에 투자를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겠죠. 20분 프로그램을 2번 반복하면 40분, 3번 반복하면 60분이 되잖아요. 시간을 조금더 투자해서 2번 또는 3번 반복 해주시길 바래요. 참고로 반복을 할때는 근력운동 연속반복 후 유산소 운동 연속 반복으로 해주셔야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다이어트 전신운동을 한번에 해결하는 근력운동 프로그램


 

 

 

 

다이어트 전신운동을 한번에 해결하는 근력운동 프로그램
첫번째 운동은 다이어트 전신운동을 한번에 해결하는 근력운동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운동은 총 7가지의 운동으로 구성된 근력운동 프로그램 입니다.
가슴운동, 어깨운동, 등운동, 하체운동, 복부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는 사이 쉬는 시간은 1분정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복횟수의 경우 자신의 근력이 좋다면 영상보다 많이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영상의 경우 많은 사람들을 위주로 되어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기구로는 생수통을 준비해주시면 되고, 덤벨이면 더욱 좋습니다.
생수통은 자신이 한손으로 잡을수 있는 크기가 가장 좋습니다.
또한 생수통에 물을 담는 정도에 따라서 중량을 조절 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근력에 맞게 물을 양을 조절해서 운동을 할수 있도록 합니다.

 

 

 

다이어트 전신운동을 한번에 해결하는 유산소 운동 프로그램


 

 

 

 

다이어트 전신운동을 한번에 해결하는 유산소 운동 프로그램
두번째 운동은 다이어트 전신운동을 한번에 해결하는 유산소 운동 프로그램입니ㅣ다.
이 운동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준비했답니다.
특별한 동작을 모르셔도 단지 동영상을 보는 것만으로 쉽게 하실수 있답니다.
동작이 난이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운동의 효과는 엄청나답니다.
일단 동영상 한번을 쉬지않고 따라해보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알수 있겠죠?
영상은 10분가량이니 3번이상 따라해주시면 효과적이랍니다.
유산소 운동은 20분 이상 해야 체지방연소가 되는 효과를 보실수 있다는거 아시죠?
한번만 하시지 말고 가능하다면 여러번 반복하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집안에서 하는 운동도 발목이나 관절의 보호를 위해서는...
깨끗한 운동화를 신고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니 참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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