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하고 탄탄한 복부를 만들기 위한 아랫배 다이어트 운동

Posted at 2015.04.16 21:00 // in 복부 운동 // by 카라의 꽃말

매끈하고 탄탄한 복부를 만들기 위한 아랫배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매끈하고 탄탄한 복부를 만들기 위한 아랫배 다이어트 운동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아랫배 운동은 많은 분들이 필요로 하는 운동이죠.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은 마른비만인 여성에게도 나타나는 것이 아랫배 비만이잖아요. 그럼 본격적인 운동을 배워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간단하게 해볼게요. 오늘은 복부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는 만큼 뱃살을 빼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지식을 알아볼게요. 복부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 아주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일상생활에서 복부에 긴장을 하고 지내는 것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뱃살을 빼기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죠. 그런데 한가지 놓치는 것이 있어요. 복부비만 예방을 위해서 운동을 열심히 하지만 일상 생활에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다는 것이에요. 보통 일상생활을 하는 동안에는 복부에 긴장을 주지않고 배를 축 내밀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이 반대로 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로 생활을 하게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뿐 만 아니라 탄력있는 복부를 가지는데 많은 도움이 되요. 앉아있을때도 서있을때도 바른자세로 복부에 긴장을 하고 생활을 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탄력있는 복부는 물론이며 날씬한 복부를 가질수 있어요. 물론 일상생활에서 복부에 긴장을 하고 있는 것이 처음에는 쉽지 않아요. 그만큼 어려운 것이라는 것이에요. 하지만 꾸준히 하시고 습관이 되면 많이 어렵지 않아요. 아니 오히려 익숙해질거에요. 일상생활에서 복부에 긴장을 하고 있는 자체만으로도 칼로리 소비가 있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도움이 되니 지금부터 배에 힘주고 계세요^^ 단순히 복부비만 예방 뿐만 아니라 칼로리 소비를 늘려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매끈하고 탄탄한 복부를 만들기 위한 아랫배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은 니 크런치라는 동작을 배워보도록 할거에요. 니 크런치...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복부운동과 이름이 비슷해요. 맞아요^^ 바로 크런치요. 크런치 동작은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잘 알고 있는 동작일거에요. 누구나 한번쯤 배워보고 여러번 해보신 동작이구요. 니 크런치라는 동작은 이름에서 쉽게 생각 하시면 되세요. 크런치 동작이 상체를 움직이는 동작이라면 니 크런치는 무릎을 움직이는 동작이세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거에요. 하체 쪽으로 하는 크런치이기 때문에 상복부가 아닌 하복부에 자극이 더 많이 되시겠죠. 그럼 오늘 운동 열심히 하세요. 오늘도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동영상 보기

 

 

 

매끈하고 탄탄한 복부를 만들기 위한 아랫배 다이어트 운동
이번에 배우실 아래배 다이어트 운동은 덤벨 니 크런치 라는 아랫배 운동입니다.
덤벨 니 크런치는 덤벨을 사용해서 복부의 긴장을 지속적으로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복부에 지속적으로 긴장을 줄수 있다는 점에서 복부비만에 효과적입니다.
크런치라는 동작은 근력운동을 많이 하신 분들은 다들 아시는 동작입니다.
니 크런치는... 니는 무릎이니까... 무릎으로 하는 크런치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크런치는 상체를 움직이는 동작인 반면에 니 크런치는 무릎을 움직이는 동작이랍니다.
하체를 움직이는 동작으로 아랫배에 조금더 자극이 되는 운동입니다.
그러므로 운동을 할때는 아랫배에 집중을 하고 동작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덤벨을 사용해서 하는 운동이 힘들다면 맨손으로 진행해주셔도 좋습니다.
다리 사에에 무게가 있는 덤벨이나 물체를 끼운 상태에서...
동작을 진행하면 아랫배 운동에 강도를 높일수 있으니 참고 하도록 합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바닥에 매트나 이불을 깔고 다리는 살짝 구부린 상태로 눕도록 합니다.
발은 바닥에서 살짝 떨어뜨리고, 양손은 덤벨을 잡고 뻗어 줍니다.
발을 바닥에서 띄지 않고 동작을 해야 복부에 지속적으로 긴장을 줄수 있습니다.
복부의 긴장이 지속적으로 줄수 없으면 운동의 효과가 떨어지니 주의해야 합니다.

 

 

 

두번째 동작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양쪽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겨 줍니다.
무의식적으로 반복하기 보다는 복부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껴야 합니다.
너무 많이 당기셔서 엉덩이가 바닥에 떨어지게 하시면 안됩니다.
아랫배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면서 천천히 동작을 해 줍니다.

 

 

 

정면에서 본 동작

측면에서 본 동작

연결 동작
오늘 배우신 아랫배 복부운동은 덤벨 니 크런치라는 복부 운동 동작입니다.
덤벨 니 크런치는 아랫배의 군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은 복부 운동 입니다.
강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팔에 덤벨을 사용하지 않고 같은 동작을 하고.....
강도를 높이기 우해서는 양 발 사이에 덤벨을 끼고 운동을 진행 하도록 합니다.
아랫배 운동이므로 아랫배에 집중을 하면서 천천히 동작을 진행해야 합니다.
가능한 만큼 반복을 하시는것이 좋으며... 빠르게 동작을 하기 보다는...
아랫배에 자극을 느끼면서 천천힌 동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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