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Posted at 2013.03.05 21:00 // in 필라테스 동영상 // by 카라의 꽃말

매끈한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매끈한 다리를 만들어 주는 필라테스 동영상을 준비했답니다. 그 전에 흥미로운 다이어트 소식 하나 전해드릴게요.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다이어트 하는 여성에게는 조금 우울한 소식이 될수도 있겠네요. 전해드릴 소식은 다이어트 하는 여성이라고 해도 다이어트를 하지 않은 여성과 같은 양을 먹는데 오히려 그 죄책감으로 정신적인 불안을 갖고 있다는 내용이에요. 무슨 말이냐? 즉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한다는 중압감으로 심리적으로 좋지 않다라는 것이에요. 연구내용을 살펴보면 대학생 148명을 대상으로 수퍼마켓의 신제품 시식 행사라고 하고 자유롭게 음식을 먹도록 한 뒤 그 양을 체크하는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이 실험에서는 모든 여성들이 10분 동안 과자나 초콜릿 같은 고열량 식품과 과일 등 저열량 식품 등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도록 한 뒤 심리상태를 인터뷰했다고 하네요. 이 실험에 참가한 여성의 45%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상태였는데요.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도 고열량 식품과 저열량 식품 모두 일반 여성들과 똑같은 양을 섭취했다고 해요. 하지만 인터뷰에서는 심리상태가 죄책감과 같은 부정적인 반응이 많이 증가했다고 하네요. 이 연구내용은 좀 어설퍼 보이기는 하지만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음식에 대한 중압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해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음식에 대한 중압감은 당연한 것일지 모르지만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마음먹을수 있도록 했으면 해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매끈한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필라테스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많은 여성분들이 매끈한 다리를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하죠? 그런데 강도 높은 근력운동으로 오히려 다리에 근육이 생겨서 튼실해졌다고 하는 분들이 있어요. 실제로 근육형 하체를 가진 여성 분들의 경우 근력운동이 오히려 좋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오늘 배우는 필라테스 동작이 아주 효과적인 동작이에요. 필라테스 운동은 잔근육을 발달시키고, 몸매를 가늘고 길게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근력운동이 하체를 너무 발달 시키는 것 같아서 부담스러운 여성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운동을 자주 활용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카라의 블로그에는 많은 필라테스 동작들이 있으니 모두 잘 활용하셨으면 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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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끈한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오늘 배우실 필라테스 동영상은 무릎펴기라고 하는 필라테스 동작입니다.
무릎펴기는 강도가 높지 않은 하체운동으로 매끈한 다리를 위한 동작입니다.
평소에 강도있는 운동으로 하체 근육이 발달하는 것 같다면....
강도가 높지 않은 무릎펴기 동작을 꾸준히 하면 매끈한 하체에 도움이 됩니다.
강도가 높지는 않은 운동이지만 운동을 할때는 운동하는 다리에 최대한 집중을 해야 합니다.
빠르게 동작을 반복한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하면 운동 효과가 떨어집니다.
가능한 운동 부위를 느끼면서 천천히 자극을 느끼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또한 필라테스 동작은 호흡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동영상에 강사님이 설명하는 호흡을 집중해서 잘 익혀둔 후에.....
올바른 호흡으로 운동을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바닥에 매트나 이불 등을 깔고 등을 대고 누워줍니다.
이 때 양 무릎을 살짝 구부려 준 후에 골반 넓이의 간격을 만들어 줍니다.
양손은 엉덩이 옆에 놓고 턱을 몸 쪽으로 당겨주도록 합니다.
또한 복부는 평평하게 척추를 누른다는 기분으로 힘을 주도록 합니다.



두번째 동작
천천히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오른쪽 다리를 천천히 펴줍니다.
다리를 펼때는 무릎의 위치가 변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다시 호흠을 내쉬면서 다리를 첫번째 동작과 같은 위치로 오도록 합니다.



세번째 동작
반대로 천천히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왼쪽 다리를 펴줍니다.
다시 호흠을 내쉬면서 다리를 첫번째 동작과 같은 위치로 오도록 합니다.
동작을 진행 할때 무플의 위치가 변화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연결동작
오늘 배우신 동작은 무릎펴기라고 하는 하체 운동 동작입니다.
따라하지 않고, 이미지나 동영상만 보시면 너무 쉽다고 느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동작을 해보면 쉽지 않을뿐 아니라 충분한 자극이 느껴집니다.
물론 무릎펴기 동작은 기초동작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편안하게 동작을 해 주면 됩니다.
오늘 배우신 동작은 각선미를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데 효과적이며....
파워하우스의 근력을 향상시키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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