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복부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다이어트

Posted at 2015.04.12 21:00 // in 필라테스 동영상 // by 카라의 꽃말

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복부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다이어트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매끈한 다리라인과 탄력있는 복부라인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동작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가장 고민이 많은 두 부위를 같이 운동하는 동작으로 큰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동작이죠. 그럼 본격적인 동작을 배워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간단하게 해드릴게요. 이번에 간단하게 이야기 해드릴 내용은 식이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보통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잘못 알려진 내용이 하나 있어요. 그것은 바로 저녁 6시 이후에는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인데요. 이것은 잘못 된 이야기 인데요. 아무래도 음식을 적게 먹으면 당장은 체중이 줄어들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잘못인식된 내용이 아닐까 해요. 저녁 6시 이후에 음식을 먹지 않은 것이 가장 좋지 않은 이유는 저녁 6시와 아침식사와의 시간적인 차이가 크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식사 사이에 시간적인 차이가 많이 생기면 여러가지 좋지 않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우리몸에서는 식사 사이의 시간차이가 크게 되면 에너지 섭취가 원활하지 않다고 생각 하기 때문에 우리몸을 비상사태로 받아들이게 되요. 이로인해서 섭취한 에너지를 소비 하려고 하지않고 그 에너지를 그대로 저장하려고 해요. 이것은 저녁 6시 이 후에 음식을 먹지 않다가 아침을 먹게되면 아침에 섭취한 에너지가 소비되지 않고 지방으로 저장되려고 한다는 것으로 생각 하면 되요. 평생 저녁 6시 이후에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면 결국에는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해요. 그러므로 저녁 6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음식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에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복부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다이어트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많은 분들이 살을 가장 많이 빼고 싶어하는 부위가 있다면 복부와 다리이죠. 이 복부와 다리 운동을 같이 할 수 있다니 얼마나 좋은 운동일까요^^ 오늘 필라테스 동작은 복부의 근육을 지속적으로 긴장시키며 다리의 근육도 사용하는 동작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그런 동작이에요. 이렇게 효과적인 필라테스 동작이 동작 자체의 난이도는 높지 않은 편이에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초보자 분들도 잘 활용할 수 있죠. 그럼 오늘 동작 열심히 하시길 바래요. 오늘도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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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복부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다이어트

이번에 배우실 운동은 무릎펴서 올리기라는 필라테스 다이어트 동작입니다.
무릎펴서 올리기는 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복부를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다리를 들어올리면서 복부에 수축을 하므로 복부를 탄력있게 해줍니다.
또한 다리를 들어올리고 내리는 동작으로 각선미를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필라테스 운동을 할때는 호흡 역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니 주의 해야 합니다.
동작을 할때 깊게 스트레치 해야하며, 호흡 역시 깊게해서 근육의 이완을 촉진해야 합니다.
숨을 깊게 들이마실 때에는 폐에 가득차게 한다는 느낌으로 들이마시고,
숨을 내쉴 때에는 한숨을 내쉬듯이 깊게 내쉬도록 해야 합니다.
동작 자체의 난이도는 낮은 편으로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동작을 할때 복부에 긴장이 풀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복부의 긴장이 풀어지면 복부운동의 효과가 떨어지게 되므로 집중해야 합니다.
이번에 배우는 필라테스 동작은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하는 운동입니다.
도구를 사용하지 않은 동작의 경우 집중을 하지 않고 반복만 하게 된다면....
목표부위에 충분한 자극을 전다할수 없으므로 운동의 효과는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복부와 힙, 하체에 집중을 하면서 천천히 동작을 진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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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동작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 발바닥 전체가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무릎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세워주고, 골반넓이의 간격을 두도록 합니다.
운동 중에 몸이 움직이지 않도록 양손은 엉덩이 옆에 바닥을 짚어줍니다.

 

 

 

두번째 동작
천천히 숨을 마시며 오른쪽 무릎을 서서히 올려 줍니다.
반대쪽 왼쪽 다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발바닥 전체로 지탱해 줍니다.
무릎을 들어 올릴때는 엉덩이에 힘으로 들어올린다는 느낌을 가져야합니다.

 

 

 

세번째 동작
두번째와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 다리도 운동을 하도록 합니다.
왼쪽이 끝나면 천천히 숨을 마시며 오른쪽 무릎을 서서히 올려 줍니다.
이때 왼쪽 다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발바닥 전체로 지탱해 줍니다.
이 동작을 진행 할때는 복부도 긴장을 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연결 동작
이번에 배워보신 동작은 무릎펴서 올리기라는 필라테스 동작입니다.
무릎 펴서 올리기 (Knee Up/ Down)는 탄력있는 힙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복부 근력강화와 복부의 비만을 예방해주는데 효과적인 필라테스 동작입니다.
또한 힙업과 각선미를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데도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운동 중에는 목표부위인 엉덩이와 복부에 집중을 하고 운동을 해야 합니다.
평소 복부비만과 하체비만이 고민이었다면 꾸준히 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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