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복부 다이어트 지식

Posted at 2013.03.13 21:00 // in 다이어트 가이드 // by 카라의 꽃말

뱃살을 빼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복부 다이어트 지식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복부의 군살을 빼기 위해서는 누구나 알아야 하는 다이어트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많은 사람들이 복부비만 때문에 걱정이 많으신데 오늘 포스팅은 꼭 잘 알아두었으면 해요. 그 전에 간단한 다이어트 소식 하나 전해드릴게요.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모유수유와 다이어트에 관한 소식인데요. 모유수유가 칼로리 소모가 많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소식이랍니다. 미국 피츠버그대 연구진은 모유수유를 한 여성이 모유수유를 하지 않은 여성보다 나중에 허리둘레가 2.6인치 더 작고 복부지방은 41% 적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해요. 실제로 모유수유를 하면 모유수유를 하지 않는 여성보다 하루에 500칼로리가 더 소모된다고 하는데요.  성인 1일 섭취 열량이 1800~2500칼로리 정도라고 봤을 때 4분의1에 가까우니 상당히 칼로리 소모가 많은 편이죠. 이 정도 칼로리 소모는 30~60분 유산소운동으로 소비하는 열량가 비슷하다고 하니 모유수유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분명한 것 같아요. 그런데 여기서 주의 할 것이 있어요. 보통 모유수유를 하게되면 엄마의 영양이 중요하다고 해서 음식조절은 커녕 너무 많이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오히려 산모는 비만이 될 확률이 높으니 모유수유를 한다모 무조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모유수유를 하더라도 임신 전 평소 먹던 양에 3분의 1공기 정도 더 먹거나 저열량의 간식 한두 번이면 충분하다고 하니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해야 해요. 출산 후에 살이 빠지지 않아서 우울해 하지 말고 조금씩 관리하도록 하자구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뱃살을 빼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복부 다이어트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대부분의 사림들 중에 지방이 가장 많이 축적된 부위는 어디일까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다들 거의 복부를 이야기 할거에요. 체중이 적게 나가는 저체충인 사람도 복부에 지방은 많아서 복부비만이 있을 정도로 복부는 지방이 쉽게 쌓이는 부위가 분명하죠. 이러한 복부비만은 보기에만 좋지 않는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상당히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복부비만일수록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것은 카라가 이야기 안해도 다들 잘 아실거에요. 그러니 많은 분들이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서 복부의 군살을 빼려고 노력하는데요. 중요한 것을 빼먹은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카라가 뱃살을 빼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것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요. 오늘 이야기 잘 보시고 꼭 잘 실천하시도록 하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오늘도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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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를 빼기 위한 운동지식







복부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시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뱃살이 빠지는 것을 못느끼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것은 분명 잘못하고 있는 것이 있을거에요. 이유가 없는데 효과가 안나타난다는 것은 있을수 없는 일이니까요. 아래는 뱃살을 위한 운동을 할때 알아야 하는 지식인데요. 자신이 해당하는 것은 있느니 잘 파악하고 고치도록 해보세요.

복부운동을 할때 운동부위에 집중해주세요.
보통 복근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너무 빨리 동작을 하더라구요. 복근에 집중을 해서 복근에 자극을 느끼기 보다는 횟수를 채울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요.  많은 분들이 크런치를 50개 정도를 했는데도 배가 아프기는 커녕 별루 힘들지 않는다고 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복근운동을 할때는 횟수를 많이 하기 보다는 복부에 타는 듯한 자극을 느끼는 것이 더욱 중요해요. 동작은 천천히 하되 너무 큰 동작으로 운동을 하지 않으며 복근을 수축 시킬때는 잠시 동작을 멈춰 복근의 자극을 느끼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된답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20개 정도만 해도 타는 듯한 복근의 통증을 느낄수 있어요. 명심하세요. 갯수만 채우는 운동 보다는 복부에 집중해서 자극을 느껴야 탄력있는 복부를 가질수 있답니다.

유산소 운동도 병행해주세요.
유산소운동은 체중감량과 체지방 감량에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근육을 선명하게 해 주는데에도 필수랍니다. 운동을 시작하기전에 유산소운동을 통해 준비를 해 주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준비운동은 부상을 방지 해주고 운동 시 효과를 더욱 놓여준답니다.  준비운동을 다른말로 "웜-업"이라고도 하는데....  웜-업을 하고 나서 본 운동(근력운동)(복부도 근력 운동) 다시 유산소 운동을 하면 됩니다. 유산소운동은 최소 20분 정도를 해 주셔야 합니다. 그 이하일 경우에는 지방제거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탄력있는 복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체지방 제거가 필요하고 체지방 제거에는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복부를 만들기 위해서 유산소 운동이 필요 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많은 분들이 탄력있는 복부를 위해서 윗몸일으키기, 크런치에만 집중하시고 유산소 운동은 신경쓰지 않는데...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이 어느정도 제거되야 탄력있는 복부를 가질수 있다는거... 오늘부터는 명심하도록 하세요.

복부운동도 여러가지를 병행하도록 하세요.
복부 운동을 할때 방법이 잘못 되면 복부가 탄력있게 되지 않아요. 하루에 매일 100회 이상의 윗몸일으키기를 해도 복부가 들어가지 않는 사람들 많답니다. 운동의 횟수가 중요한게 아니고 운동의 시간과 횟수가 아닌 운동의 질이 중요하답니다. 복부운동도 근력운동 이에요. 근력운동을 할 때는 기본적으로 체계적이면서도 여러부위를 골고루 해 주어야 해요. 복부도 한 가지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부위의 복부를 운동해 주어야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운동을 할 때는 운동하는 부위에 집중을 하고 하셔야 좋은 효과를 볼수 있어요.  또 자신이 하기 쉬운 동작들만 한다면 탄력있는 복부는 버려야 해요. 탄력있는 복부를 위해서는 일부러 어려운 동작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새로운 운동으로 새로운 자극을 준다면 더욱 도움이 된다는거 명심하도록 합니다. 매일 똑같은 복근운동만 하시지말고 여러가지 복부운동을 골고루 해주세요.



뱃살을 빼기 위해 도움이 되는 지식






복부운동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 지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어요. 이번에는 복부 다이어트를 위해서 그밖에 알아야 하는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우리가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서 남은 칼로리가 지방으로 축적되기 시작할때 가장 지방이 많이 축척되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물론 사람마다 그 부위에서는 차이는 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복부에 가장 지방이 먼저 쌓이기 시작할거에요. 그러므로 평소에도 꾸준한 관리고 복부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노력해야해요. 아래 두가지를 되도록 지켜도록 노력해보세요.

일상생활에서 복부에 긴장을 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뱃살을 빼기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해요. 하지만 일상 생활에 돌아오면..... 복부에 힘을 풀고.. 배를 축 내밀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지금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배에 힘을 빼고 축 늘어진 자세로 마우스 클릭만 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바른 자세로 생활을 하게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뿐 만 아니라  탄력있는 복부를 가지는데 많은 도움이 되요.  앉아있을때도 서있을때도 바른자세로 복부에 긴장을 하고 생활을 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탄력있는 복부, 날씬한 복부를 가질수 있어요. 물론 일상생활에서 복부에 긴장을 하고 있는 것이 처음에는 많이 힘들어요. 하지만 꾸준히 하시고 습관이 되면 많이 어렵지 않아요. 아니 오히려 익숙해질거에요. 일상생활에서 복부에 긴장을 하고 있는 자체만으로도 칼로리 소비가 있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도움이 된답니다. 지금부터 배에 힘주고 계세요.

식이조절이 안되면 뱃살이 안빠져요.
식이요법 없이 운동만으로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복부를 만들기는 어렵고, 또 지방을 제거 하기에는 불가능 해요. 당연히 저지방 고단백 식품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근력운동을 할때는 최소한 체중 1kg당 1~2g정도의 단백질 섭취를 해 주어야 되요. 그 외에도 한번에 많은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게 좋아요. 배가 너무 빵빵하게 먹게 되면 탄력있는 복부를 만드는 것은 힘든 일이랍니다. 되도록 한번에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보다 조금씩 자주 드시는 것이 좋아요. 또 최소한 잠자기 2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자는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탄력있는 복부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것이 식이요법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탄력있는 복부를 만드는 것에 실패요인이 음주랍니다. 음주는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으니 자제하셔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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