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맵시를 살려주는 매끈한 어깨만들기 다이어트 운동

Posted at 2015.03.24 21:00 // in 어깨운동 // by 카라의 꽃말

옷맵시를 살려주는 매끈한 어깨만들기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옷맵시를 살려주는 매끈한 어깨만들기 다이어트 운동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오랜만에 배워보는 어깨 운동이니 잘 활용했으면 좋겠어요. 그럼 본격적인 운동을 배워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간단하게 해드릴게요. 오늘은 여성의 근력운동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해요. 여성이 근력운동을 하는 목적으 무엇일까요? 여성분들은 근력운동을 하는 목적은 남성과 다르게 근육의 크기를 키우기 보다는 몸매에 탄력을 주기 위해서 이죠. 즉 여성의 근력운동의 목적은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어 주고 기초대사량의 증가로 요요현상이 적은 다이어트를 위해서에요. 그러므로 여성의 근력운동은 남성의 근력운동과는 조금 다른 방법이 되어야 해요. 여셩의 경우 지근을 발달 시키는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지근의 발달 시키는 근력 운동은 체지방 감량에도 효과적일 뿐 아니라 심폐능력 증대와 지구력 증대에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지근은 쉽게 지치지 않고 오래 버틸수 있는 힘과 지구력을 길러주는 근육인데요. 지근을 자극 하는 근력운동 방법은 근력운동을 할때에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을 하기 보다는 가벼운 무게로 많은 반복횟수로 운동을 해야해요. 근력운동의 반복횟수로 추천하는 횟수가 남성의 근력운동 방법에 비해서 많은 반복인 이유는 지근을 자극하는 운동 방법이 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특히 여성의 경우는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을 하는 것보다 가벼운 중량 또는 체중을 이용한 근력운동을 많은 반복으로 자극을 주는 것이 좋아요. 오늘 배우는 운동도 이러한 방법으로 근력운동을 해야해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옷맵시를 살려주는 매끈한 어깨만들기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 배우실 어깨 운동은 벤트오버 래터럴 레이즈라는 어깨 운동이에요.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의 변형 동작이라고 생각해도 될거에요. 상체를 숙여서 하는 래터럴 레이즈 동작으로 어깨의 후면을 자극 하는 동작이에요. 또한 어깨 후면 뿐만 아니라 등을 탄력있게 해주는데도 효과적인 운동이죠. 즉 뒷태를 탄력있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그런데 보통 어깨운동의 경우는 여성분들이 다른 부위에 비해서 잘 하지 않은 운동이죠.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어깨 근육이 발달하게 되면 보기에 더 좋지 않다는 생각에 어깨 운동을 피하는 경향이 있어요. 하지만 위해서도 이야기 했듯이 어떤 방법으로 근력운동을 하느냐에 따라서 운동 목적이 틀려질 수 있어요. 위에서 간단하게 알아본 방법 처럼 무거운 무게로 하는 운동이 아닌 가벼운 중량으로 많은 반복을 하는 운동은 어깨 근육을 과도하게 발달시키기 보다는 매끈한 어깨와 탄력적인 상체를 위해서 도움이 되니 운동을 피하기 보다는 올바른 방법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셔야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동영상 보기

 

 

 

옷맵시를 살려주는 매끈한 어깨만들기 다이어트 운동
이번에 배우실 어깨 운동은 덤벨 벤트오버 래터럴 레이즈라는 동작입니다.
덤벨 벤트오버 래터럴 레이즈는 어깨의 후면을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그러므로 탄력적인 어깨와 매끈한 어깨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어깨 뿐만 아니라 등을 자극하는데도 효과적인 운동 동작입니다.
즉 등을 자극하는데도 도움이 되므로 뒷모습을 탄력있게 해줍니다.
이 동작을 할때 주의 할 점은 숙였을때 등이 굽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등이 새우등 처럼 등이 굽지 않아야 허리와 등에 부상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작은 진행할때 빠른 속도로 동작을 반복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천천히 어깨와 상체부위에 자극을 느끼면서 반복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근력이 약한 분들은 덤벨없이 맨손으로 해도 좋습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양손에 덤벨을 마주보게 잡고 상체를 숙여줍니다.
이 때, 등과 허리,어깨는 새우등 처럼 굽어지지 않도록 펴고 진행 하도록 합니다.
허리에 통증이 많이 느껴진다면 숙이는 각도를 조금해도 좋습니다.

 

 

 

두번째 동작
덤벨을 든 양팔을 서서히 옆으로 들어줍니다.
마치 나비가 날개짓을 하듯이 팔을 옆으로 올려줍니다.
어깨 운동의 포인트는 팔꿈치가 어깨보다 높이 올라가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면서,
팔꿈치가 어깨보다 높게 들어줍니다.
어깨에 힘이 들어가는 걸 느끼면서 동작을 해주시고 팔꿈치는 펴줍니다.

 

 

 

측면에서 본 동작

 

정면에서 본 동작 

연결 동작
오늘 배우신 운동은 덤벨 벤트오버 래터럴 레이즈라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탄력있는 어깨와 등라인을 위해서 좋은 운동입니다.
초보자 분들이 실수 하시는것이 동작을 어깨가 아닌 팔로 반복을 합니다.
최대한 어깨 부분에 집중을 하시면서 어깨로 들어올린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해줍니다.
손보다는 팔꿈치가 높게 올라온다는 그낌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호흡은 팔을 들어올리때 호흡을 내쉬고, 내릴때 호흡을 들이마시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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