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목 디스크 예방 스트레칭

Posted at 2012.10.20 01:29 // in 스트레칭 // by 카라의 꽃말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목 디스크 예방 스트레칭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서 생길수 있는 목 디스크 예방 스트레칭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그전에 간단하게 다이어트 지식 전해드리겠죠^^ 오늘 전해드릴려고 하는 내용은 다이어트를 위해서 선택한 운동을 왜 금방 포기하게 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려고해요.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면 그때부터 여러가지 계획을 세우게 되죠. 물론 자세하게 계획을 세우는 경우는 드물지만 말이에요. 그 계획중에 하나가 운동을 시작하게 된다는 것이에요. 그런데 운동을 시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포기하게되요. 물론 운동이 힘들어서 포기하는 경우가 제일 많지만 그것 말고도 여러가지 이유에서 운동을 포기하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그 중에 대표적인 것들이 운동을 하는데도 체중이 줄어들지 않는다고 생각 하기 때문인데요. 이것은 생각보다 빠른 결과를 원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에요. 보통 운동을 시작한지 1주일이 지나서 체중감량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운동은 별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고 그만두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안그래도 힘들어서 하기 싫은데 운동의 효과도 별루 없으니 핑계거리가 좋은 것이죠. 운동 초기에는 체중이 줄어들기는 커녕... 오히려 체중이 늘어나거나, 몸에 붓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일시적인 현상이고, 이 시기를 이겨내면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수 있고 다이어트에 성공 할수 있게되요.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에 결과는 생각보다 빠르게 나타나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서 누적 될수록 더욱 좋은 효과들이 나타나요. 그러므로 절대로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하시길 바래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목 디스크 예방 스트레칭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요즘에 전철이나 버스안에 풍경이 어떠세요? 아마도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하고 있을걸요? 게임을 하는 사람. 메세지를 주고받는 사람, 인터넷 서핑을 하는 사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렇게 스마트폰만 만지고 있을거에요. 머.. 스마트폰만 만져서 너무 좋지 않다 이런이야기를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고요. 스마트폰을 장시간 하게되면 목에 부담을 많이 주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아요. 특히 목디스크가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오늘 카라가 준비한 포스팅은 이러한 목 디스크를 예방해줄수 있는 목 스트레칭이에요. 오늘 스트레칭을 시간이 날때 꾸준히 하세요. 뻐근한 목이 쉬원해질거에요. 그리고 스마트폰도 적당히 하셔야해요.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시구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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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목 디스크 예방 스트레칭
이번에 알려드릴 동영상은 목 디스크를 예방하는 목 스트레칭입니다.
요즘에는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목의 뻐근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과도한 업무로 인해서 목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에도 목이 뻐근해서 불편하게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때 목 스트레칭은 뻐근함을 풀어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잘못된 자세로 목에 부담을 주게 되는데...
이럴때 생길수 있는 질병이 목디스크와 거북목 증후군 입니다.
목디스크와 거북묵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이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 스트레칭은 목 스트레칭으로 큰 도움이 되니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목 스트레칭은 목 부위에 선을 예쁘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스트레칭 (목 앞쪽)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다리를 약간 구부립니다.
양손에 깍지를 끼시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워줍니다.
그 상태에서 턱 밑에 손가락을 가져다 놓고 지긋이 윗쪽으로 올려줍니다.
이 때 목 앞쪽이 스트레칭 되시는것을 느낄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목이 스트레칭이 되는 것을 느끼며 1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두번째 스트레칭(목 뒷쪽)
양손에 깍지를 껴주고, 머리 뒷쪽으로 손을 가져다 놓습니다.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다리를 약간 구부립니다.
손으로 머리를 앞쪽으로 지긋이 당겨줍니다.
이때 목 뒷쪽이 스트레칭 되시는것을 느낄수 있도록 해줍니다.
목이 스트레칭이 되는 것을 느끼며 1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세번째 스트레칭 (목 옆쪽)
한쪽 손으로 반대쪽 머리 옆부분에 가져다 놓습니다.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다리를 약간 구부립니다.
이때 목 옆쪽이 스트레칭 되는것을 느낄수 있도록  옆쪽으로 지긋이 당겨줍니다.
 목이 스트레칭이 되는 것을 느끼며 1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10초를 진행 한 후에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합니다.



네번째 스트레칭 (목 옆쪽)
한쪽 손으로 같은쪽 얼굴 옆부분에 가져다 놓습니다.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다리를 약간 구부립니다.
목 옆쪽이 스트레칭 되는것을 느낄수 있도록 그 상태에서 옆쪽으로 지긋이 밀어줍니다.
 목이 스트레칭이 되는 것을 느끼며 1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10초를 진행 한 후에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합니다.



다섯번째 스트레칭 (목 전체)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다리를 약간 구부립니다.
천천히 목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줍니다.
천천히 목을 돌려서 목 전체가 스트레칭이 되는것을 느낄수 있어야 합니다.
한쪽 방향으로 충분히 풀어준 후에 반대쪽 방향을 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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