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를 교정하여 바른 몸매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동영상

Posted at 2013.03.03 21:00 // in 분류없음 // by 카라의 꽃말

척추를 교정하여 바른 몸매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동영상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척추측만증을 교정해주는 동영상을 준비했답니다. 그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소식하나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오늘 전해드릴 다이어트 소식은 다이어트 시간에 따른 운동효과 인데요. 아침 운동은 다이어트좋고, 저녁운동은 노화방지 좋다라는 연구소식이에요. 미국 브리검영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아침에 운동을 하면 식욕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또한 아침운동은 지방연소에 효율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반면에 저녁운동은 운동 후 잠잘 때 뇌에서 멜라토닌과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력 증강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정리하면 아침운동은 다이어트 에 효과적이고 저녁운동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공복에 하는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었잖아요. 그러므로 모두 알고 있는 사실에 대한 연구결과라고 할수 있을것 같아요. 그런데 카라가 전에도 이야기 했듯이 운동은 자신에게 맞게 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해요. 아침에 하는 운동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아침에 운동을 하기 힘든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데도 억지로 아침에 운동을 하게 된다면 얼마나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수 있을까요? 또한 힘든 아침에 운동을 한다면 다른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을까요? 운동에 시간에 따른 연구결과가 이렇게 발표되었을지 모르지만 개개인에 가장 효율적인 운동시간은 자신에게 맞는 시간대가 아닌가해요. 운동은 지속적으로 자신이 즐길수 있을때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 하거든요. 오전에 하는 운동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긴 하지만 가장 좋은 시간은 자신이 마음편하게 운동을 할수 있는 시간이라는 것 아셨으면해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척추를 바르게 교정해주는 다이어트 운동을 포스팅 할거에요. 오늘 포스팅하는 운동은 척추를 바르게 만들어 주는 교정동작에서 부터 척추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여 바른 몸매를 만들어 주는 동작까지 다양한 동작으로 이루어진 운동이에요. 특히 척추측만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는 운동이구요. 그렇지 않다고 해도 꾸준히 해주면 바른 몸매를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이 될거에요.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랜시간 보낼때가 많아요.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도 바른자세로 허리를 펴고 보내기 보다는 조금더 자신에게 편한자세로 꾸부정하게 보내는 경우도 많죠. 이런 자세로 오랜시간 생활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몸매가 변하기도 하는데요. 평소에 바른자세로 생활을 할수 있도록 노력을 하도록 하면서 오늘 소개해드린 운동을 꾸주닣 해보세요. 바른몸매를 만들어 주는데 큰 도움이 될거에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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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추를 교정하여 바른 몸매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동영상
이번 다이어트 동영상은 몸매를 바르게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척추를 바르게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동작과.....
척추 부분의 근육을 강화하는 동작 으로 이루어진 동영상 입니다.
이번 동영상은 총 8가지의 동작으로 이루어진 영상입니다.
평소에 바르지 못한 자세로 장시간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또한 허리 부위에 근력이 약한 분들에게는 허리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은 경우에는 척추와 허리부분에 근육이 약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 자신도 모르게 몸매의 균형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척추와 허리부분의 근력을 강화하여 바른 몸매를 갖는다면....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 줄수 있을 뿐 아니라 척추와 허리 건강에도 좋습니다.
평소에 아래의 동작들을 꾸준히 할수 있도록 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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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동작
엎드린 상태에서 몸통 상체 늘려주는 동작입니다.
먼저 무릎을 꿇고 엎드려 준 상태에서 양팔을 앞쪽으로 뻗어줍니다.
이때 상체도 앞쪽으로 최대한 밀어줄수 있도록 합니다.
가능한 팔을 멀리 짚는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동작을 10초 동안 유지할수 있도록 합니다.



두번째 동작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를 비틀며 상체 늘려주는 동작입니다.
첫번째 동작과 마찬가지고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 줍니다.
양팔을 대각선 쪽으로 뻗으면서 상체를 같이 밀어주도록 합니다.
최대한 팔을 멀리 짚는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눌러주어야 합니다.ㅏ
이 동작을 10초 동안 유지할수 있도록 합니다.



세번째 동작
누워서 양다리 당겨주는 동작입니다. 먼저 하늘을 향해 편하게 누워줍니다.
양쪽 다리는 다리가 붙도록 모아 준 후 가슴 쪽으로 다리를 당겨줍니다.
양 팔은 깍지를 낀 상태에서 다리를 감싸고 가슴쪽으로 강하게 당겨줘야 합니다.
이 동작을 10초 동안 유지할수 있도록 합니다.



네번째 동작
이번 동작은 척추 주위 근육 및 몸통 강화 동작입니다.
무릎을 세우고 하늘을 향해 편하게 누워준 후 양 무릎은 골반넓이로 벌려줍니다.
양팔은 엉덩이 옆에 편하게 바닥을 짚어준 후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주니다.
이때는 엉덩이 힘으로만 드는것이 아니라 등 힘으로 들어올려야 합니다.
이 동작을 10초 동안 유지할수 있도록 합니다.

 

다섯번째 동작
이번 동작은 척추 주위 근육 및 몸통 강화 동작입니다.
무릎을 세우고 하늘을 향해 편하게 누워준 후  다리의 간격은 허리 골반정도로 합니다.
양손은 앞쪽으로 편한하게 뻗어 준 후 복부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들어 올려줍니다.
무리하게 올리면 허리에 부담이 될수 있으므로 조금만 올려주도록 합니다.
이 동작을 10초 동안 유지할수 있도록 합니다.



여섯번째 동작
이번 동작은 허리 근육 및 척추 강화 동작입니다.
손이랑 무릎을 바닥에 지탱을 하고 엎드려 줍니다.
오른쪽 손과 왼쪽 다리(서로 반대되는 팔과 다리)를 들어주도록 합니다.
이 때, 허리가 굽지 않도록 등을 펴고 동작을 해야 합니다.
다리와 팔은 한쪽이 더 올라가지 않도록 똑같은 높이로 올리도록 해야 합니다.
이 동작을 10초 동안 유지할수 있도록 합니다.



일곱번째 동작
이번 동작은 허리 근육 및 척추 강화 동작입니다.
손등이 바닥에 닿을수 있도록 엎드린 후  고개는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로 들어줍니다.
이 상태에서 양쪽 다리를 하늘 쪽을 들어 올려주세요.
너무 높게 들려고 하면 허리에 부담이 가므로.. 가능한 범위만 들어줍니다.
이 동작을 10초 동안 유지할수 있도록 합니다.



여덜번째 동작
척추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왼쪽 손으로 의자를 잡고 몸무게를 살짝 지탱한 후 왼쪽 다리를 대각선 뒷쪽으로 뻗어줍니다.
체중은 의자쪽으로 두고 상체는 뻗은 다리쪽을 유지하도록 해주세요.
이 상태에서 10초 유지 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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