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비만 해결하는 성장기 다이어트 방법

Posted at 2013. 1. 10. 21:00 // in 다이어트 가이드 // by 카라의 꽃말

소아비만 해결하는 성장기 다이어트 운동방법과 식이요법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나날이 심해지는 소아비만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준비했답니다.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관심있게 봐주셨으면 해요. 그 전에 오늘은 좀 우울한 다이어트 소식을 전해드리려고해요. 오늘 전해드릴 다이어트 소식은 프랑스에서 다이어트 약 부작용으로 500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이에요. 내용을 좀 자세히 살펴볼게요. 프랑스에서 다이어트 약을 먹고 무려 500명이 숨져 대규모 소송이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 원인은 심장 이상을 일으키는 부작용 때문이라고 해요. 현재 이 다이어트 약을 만든 회사의 대표는 살인혐의로 기소된 상태라고 해요. 좀더 자세히 알아보면 2011년 프랑스 보건부는 메디아토르를 먹고 최소 500명이 심장 이상으로 숨졌다고 발표했다고 해요. 이 약은 다이어트 치료제로 인기를 끌어 2009년 시판이 중단될 때까지 약 500만명이 복용했다고 하는데요. 유럽 많은 나라에서 즉각 판매가 중단됐지만, 프랑스는 조치가 늦어져 피해가 커진것이라고 하네요. 그럼 여기서 카라 생각을 잠시 이야기 해볼게요. 현재에도 많은 다이어트 약들이 시중에 나와있어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어떠한 약들은 먹기만 하면 다이어트가 된다는 마법의 약인듯 광고하는 것도 많죠. 하지만 이러한 약들 중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해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광고에 현혹되어서 구매하지 말고, 안전성 등을 충분히 따져서 결정을 하도록 해야해요. 또한 되도록이면 다이어트 약이나 보조제의 도움없이 음식조절과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는거 명심했으면해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소아비만 해결하는 성장기 다이어트 운동방법과 식이요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주위를 둘러보면 소아비만인 아이들이 상당히 많아요. 예전에는 통통한 아이가 많았다면 요즘에는 서양 처럼 체중이 많이 나가는 고도비만 형태의 아이들도 많은 편에 속하고, 그 인구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요. 먹는 음식이 서양화가 되어가고, 운동양이 많이 부족하니 소아비만의 인구가 점점 늘어가는 것은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어요. 우리가 어릴적에는 운동장이나 골목에서 노는 아이들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놀아봐야 컴퓨터를 하는 경우가 많은니 당연히 운동량이 부족하게 되는 것이죠. 이렇듯 소아비만이 늘어가니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 추세인데요. 자신의 아이가 비만이라면 부모님들이 더욱 신경써야 해요. 오늘 이야기를 참고해서 우리아이들의 건강을 더욱 챙겨주시길 바래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 손가락을 누르면 동영상이 연재 됩니다^^ 제작의 힘이거든요



소아비만 해결하는 성장기 다이어트 운동






소아비만이 많아지는 이유 중 하나가 운동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나가서 놀 기회가 점점 줄어들면서 운동이 부족한 것은 당연한 것이지 모르겠어요. 그러므로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이 필요해요. 운동은 꼭 전문가에게 배우는 그런 운동이 아니여도 좋아요. 아이들이 꾸준히 운동을 할수 있도록 즐겁게 할수 있는 놀이 같은 경우도 아이들에 운동에는 상당히 좋죠. 특히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즐겁게 할수 있는 것으로 운동을 같이 해보세요. 아이들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소아비만 해결에 도움이 되니 상당히 도움이 되요. 그럼 운동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테니 꼭 운동을 하도록 해요.

집중력을 높여줘요.
운동을 할때 몸의 균형을 잡는 과정에서 뇌를 자극해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운동과 공부는 늘 함께하여야 하는 것이며 성장기라면 더욱 그러해요. 하지만 우리는 운동이냐? 공부냐?를 선택하길 강요받죠?  우리나라는 운동쪽으로 나갈려면 공부는 포기해야하는.. 현실!!  외국에서는 과외할때 1순위가 스포츠라고해요. 스포츠 활동은 균형잡힌 신체구조와 활력 넘치는 체력, 그리고 학업성취의 척도인 집중력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이런 이유에서 성장기때 운동을 해주어야 한답니다.

면역성을 키워줘요.
고혈압, 당뇨, 암과 같은 습관성 질병엔 식이요법과 함께 적절한 운동을 해주어야 해요. 적절한 운동이 면역력을 높여주거든요. 그리고 피가 맑아지고 신체가 균형 잡히기 때문이랍니다. 아이들의 운동량을 확보하지 않고 보약을 먹이는 행위는 상한 음식을 주는 행위에 불과할 따름이죠.

사회성을 발달시켜줘요.
아이들도 부모, 형제, 치구, 교사들로부터 수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요. 따라서 이를 해소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은 땀을 흘리는 운동이에요. 심리적인 갈등을 땀 흘리며 해소한 사람들은 마음이 건강해요. 아이들이 뛰어 노는 놀이와 운동 속에는 갈등기재 해소와 교우관계를 원만히 하는 요소가 담겨져 있답니다.

비만을 해소하여 균형 잡힌 신체 구조를 만들어 줘요.
비만억제는 조기 사춘기 진입을 차단해 일찍 성장이 멈추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키가 크는 기간이 늘어나는 셈이죠. 뼈에는 칼슘보다 운동이 더 유익하다는 연구보고도 있죠.

성장호르몬이 증가해요.
성장호르몬은 보통 수면 중에 분비되지만 운동 중에도 분비된다. 대개 운동 시작 30분 후 정도면 성장호르몬이 분비 되기 때문에 운동을 하려면 최소한 30분 이상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소아비만 해결하는 식이요법







소아비만이 늘어나는 가장 큰 이유 중 또다른 하나는 바로 먹는것에 있어요. 비만과 먹는것에 대한 관계가 밀접한 것은 궂이 중요하게 이야기 안해도 잘 알거에요. 요즘 아이들은 패스트푸드을 많이 먹는 등 먹는 음식이 서양과 비슷하게 되면서 소아비만이 늘어나게 되고, 그로인해서 건강에도 좋지 않게 되는 것이죠. 소아비만은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므로 어릴때에도 비만이 되지 않도록 더욱 조심해야 해요. 그런데 아이들은 자기 조절이 쉽지 않으므로 부모님이 도움이 필요한 것이죠. 이번에는 소아비만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식이요법에 대해서 알아볼테니 우리 아이를 위햇거 잘 알아두시길 바래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섭취량을 많이 줄여버리면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해요. 그러므로 음식을 무조건 많이 줄이기 보다는 인스턴트음식, 패스트푸드, 고칼로리 과자같은 군것질 음식, 탄산음료같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는 음식들은 되도록이면 줄이는게 좋아요.

그리고 아침은 무슨일이 있어도 먹는 것이 좋아요. 아침을 먹으면 두뇌기능 저하로 인해서 학습능력에 좋지 않아요. 두뇌는 인체에서 가장 활동적인 기관 중 하나로 하루에도 몇 차례식 충분한 영양 공급이 이루어져야만 기능을 발휘할 수 있어요. 또한 아침을 먹지 않는 경우 대개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요. 그래서 허기를 달래려고 간식이나 인스턴트, 패스트푸드를 찾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런 음식들은 비타민이나 무기질, 섬유소가 적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고 비만을 유발하니 피해주어야 해요. 그밖에 식이요법에 중요한 것들이 있답니다. 자세히 알아볼게요.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섭취해야해요. 단백질은 근육, 혈액, 각종 호르몬과 항체를 만들어내는 주성분,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돕기 때문에 결국 살도 빠지게 해준답니다. 성장기에 뼈가 자랄 때 근육도 함께 자라야 제대로 키가 크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는 해주어야 해요

탄수화물을 섭취
탄수화물 섭취도 중요해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포도당은 단백질보다 탄수화물에 의해 쉽게 분해가 된답니다. 또 탄수화물은 피하지방을 태우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꼭 필요해요. 다이어트에도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소랍니다. 하지만 밥대신 빵이나 국수는 곤란해요. 빵이나 국수에는 불필요한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국수나 빵보다는 현미밥이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그리고 키를 크게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는 칼슘, 단백질, 비타민이예요. 칼슘은 뼈를 구성하고  단백질은 근육 발달을 촉진시키며 비타민은 단백질, 칼슘, 인을 합성하는데 필요하답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멸치, 뱅어포, 사골, 잔새우 등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생선, 알, 콩, 베이컨, 계란흰자 등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우유, 각종 야채, 과일, 잡곡, 어패류 등 키 크게 하는 음식 골고루 자주 드세요.  체중이 같은 사람도 키가 크면 몸매가 훨씬 이뻐보인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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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라이너스™

    2013.01.11 00:25 신고 [수정/삭제] [답글]

    알아두면 유용할 정보네요.^^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2. 톡톡 정보

    2013.01.11 02:2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아이들 있는 집에서 좋은 정보네요^^
    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3. 코리즌

    2013.01.11 03:04 신고 [수정/삭제] [답글]

    겁나는 소식이군요.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약을 먹고 숨졌다니 믿을 수가 없네요.
    다이어트는 역시 운동과 식이요법이 최고 인가보네요.

  4. 행복한요리사

    2013.01.11 04:38 [수정/삭제] [답글]

    소아비만!
    정말 심각할것 같은데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

  5. 쥬르날

    2013.01.11 06:47 [수정/삭제] [답글]

    알아두면 유용하겠습니다. ^^

  6. 해피 매니저

    2013.01.11 07:2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소아비만.. 갈수록 늘어나더라구요..
    성장기에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중요하겠네요.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7. NBrun

    2013.01.11 07:33 신고 [수정/삭제] [답글]

    알고 있으면 나중에 유용할 수 있는 정보네요~!^^
    운동과 균형 있는 식사가 역시 최고군요~ㅎㅎ

  8. 해피선샤인

    2013.01.13 07:04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휴일 잘 보내세요

  9. 가을사나이

    2013.01.14 06:05 신고 [수정/삭제] [답글]

    성장기 다이어트 꼭 필요하죠

  10. 그린81

    2013.02.13 06:33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 약때문에 500명이라
    너무 한 수치네요...
    확실한건 입에 단건 몸에 좋지 않다는점

  11. prediksi bola

    2013.05.19 20:40 [수정/삭제]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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