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진 복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다이어트 운동

Posted at 2013. 3. 19. 21:00 // in 복부 운동 // by 카라의 꽃말

늘어진 복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오랜만에 복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복부 운동을 준비했어요. 그 전에 간단하게 다이어트 지식 알아보도록 할게요. 간단하게 알아볼 다이어트 지식은 다이어트에 필요한 휴식에 대해서에요. 많은 분들이 운동을 열심히 하시면 휴식에 중요성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조건 자신을 몰아쳐야 한다고 생각 하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그렇지 않아요.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조절 만큼 중요한 요소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휴식이에요. 우리가 운동을 하면 운동하는 동안의 효과로 다이어트가 되고 몸매가 좋아지는것으로 알고 있는분들이 많은데요. 운동을 하게 되면 당연히 몸매만들기에 도움이 되지만...... 운동시에는 세포의 손상이 와요. 다이어트와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였을 때 바로 효과를 보는것이 아니고 휴식을 취해줄 때 손상된 세포가 회복이 되며 탄력이 생기고 사이즈가 줄고 체중감량이 되는 것이라고 할수 있어요. 운동을 하게되면 아무리 건강한 사람도 운동을 오랜기간 꾸준하게 했던 사람도 세포의 손상이 생기는 것은 똑같아요. 빨리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욕심에 세포가 손상 되던말던 휴식일 없이 매일 같이 운동을 한다면 처음에는 약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것 같지만 오히려 세포의 손상이 더 심해지고 또 세포가 파열될수 있어요. 그러므로 오히려 휴식없이 하는 운동이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줄수 있다는 이야기에요. 즉 휴식없는 운동은 세포의 손상으로 인해 체중감량이나 운동의 효과가 나타나지않고 정체기와 요요현상이 생기게 되며, 또한 만성피로가 생길 수 있어요. 휴식은 다이어트에 상당히 중요하니 휴식을 고려해서 운동을 하도록 해야 해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늘어진 복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은 도구없이 자신의 체중을 이용해서 하는 복부운동을 준비했는데요. 운동의 난이도는 좀 높은 편이에요. 보통 여성의 경우 복부의 근력이 약해서 복부운동을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오늘 배우실 운동의 경우 반복횟수를 제대로 못채우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운동을 통해서 근육이 생기고, 체중이 빠지는 것 보다 근력이 좋아지는 것이 더 빠른 편이에요. 그러므로 처음에 몇회 반복을 못한다고 포기 하지 말고 꾸준히 하도록 하세요. 그럼 생각보다 빨리 반복횟수가 늘어나는 것을 느낄수 있을거에요. 근력이 늘어나서 반복횟수가 늘어나게 되면 당연히 복부의 지방도 빠지고 탄력있어지겠지요^^ 오늘 운동 힘들다고 포기 하시지 말고 꾸준히 하시길 바래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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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어진 복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다이어트 운동
오늘 배울 복부운동은 레그 풀 인 이라는 복부 강화 운동입니다.
레그 풀 인은 상,하체를 모두 움직이는 동작으로 복부 전체를 운동시켜주는 동작이지만.....
복부 중에서도 특히 아랫배를 탄력있게 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운동을 할때 윗배를 위해서 운동한다면 윗배에 집중을 하고...
아랫배에 조금더 자극을 준다면 아랫배에 집중을 하고 운동을 하면 됩니다.
복부 운동을 할때 많은 사람들이 실수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운동의 원리는 이완과 수축을 통해서 근육에 자극을 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고 수축 단계에서는 잠시 근육을 쥐어짜는 느낌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운동의 경우 최고 동작에서 1초 정도 멈춘 후에 복부에 최대한 힘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동작도 최대 동작에서 잠시 멈춘 후에 복부 근육을 쥐어짜는 느낌으로 운동을 합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바닥에 매트나 이불 등을 깔고 등을 대고 누워 줍니다.
두 손은 머리위로 뻗어주고,  다리는 바닥에 닿지 않도록 살짝 바닥에서 띄어 줍니다.
복부에 긴장이 풀리지 않도록 바닥에서 살짝 떨어뜨리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두번째 동작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기고, 동시에 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이 때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 하며, 1~2초간 멈추도록 합니다.
호흡은 다리를 당길때 호흡을 내쉬고, 펼때 호흡을 들이마시도록 합니다.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가는데 다리는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내려줍니다.



정면에서 본 동작


측면에서 본 동작

연결 동작
이번에 배우신  복부 다이어트 운동은 레그 풀 인 이라는 운동입니다.
레그 풀 인은 복부 전체적인 운동이며, 특히 아랫배를 탄력있게 하는데 좋습니다.
운동 시 주의 하실 점은 상체와 디리를 당긴상태에서 약간 정지를 해주여야 합니다.
복부의 수축을 충분히 해주어야 충분한 효과를 느낄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이 동작이 근력이 약해서 1~2회 정도 밖에 못한다면 다른 운동으로 근력을 높여야 합니다.
크런치나 레그레이즈를 통해서 근력을 향상한 후에 이 동작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운동의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양손에 덤벨이나 약간 무거운 무게를 들고 하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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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라이너스™

    2013.03.19 22:19 신고 [수정/삭제] [답글]

    살다보면 언젠가는 꼭 필요할 정보입니다.^^
    잘보고갑니다. 멋진 하루되세요^^

  2. عبدلله45554

    2013.03.19 23:20 [수정/삭제] [답글]


    ((( O 사람들 말 : 더 신이하지만 알라가 영원한 구원을 달성 )))

    단어의 의미 - 더 신이하지만 알라가

    1. 알라를 제외하고 예배의 가치가 아무도 없습니다.

    2. 알라를 제외하고 순종의 가치는 아무도 없습니다.

    http://farm9.staticflickr.com/8368/8433052973_21f3316071_z.jpg

    http://www.blogger.com/profile/00783655376697060967

    http://farm9.staticflickr.com/8522/8454712892_d0bc7eb12e_z.jpg

  3. 산위의 풍경

    2013.03.20 01:37 신고 [수정/삭제] [답글]

    요건 저도 할 수 있어요.ㅎㅎ
    와~ 복부 운동 많이 되겠는걸요~
    날이 좀 차가워 졌어요. 건강 조금더 신경써요 우리~ ㅋㅋ

  4. 모르세

    2013.03.20 02:52 신고 [수정/삭제] [답글]

    오랜만에 잘보고 갑니다.

  5. 해피 매니저

    2013.03.20 04:30 신고 [수정/삭제] [답글]

    이 복부운동은 꼭 배워서 실천해야겠네요
    잘 알아 갑니다.^^

  6. *저녁노을*

    2013.03.20 07:34 신고 [수정/삭제] [답글]

    열심히 따라해야쥐이....ㅎㅎ

  7. 모드니에

    2013.03.20 07:55 신고 [수정/삭제] [답글]

    뱃살도 빠지고 탄력이 붙겠는걸요...
    멋진내용 잘 알아갑니다
    날씨가 잠깐 추워진데요 옷든든히 입고 댕기세요^^

  8. 톡톡 정보

    2013.03.20 09:41 신고 [수정/삭제] [답글]

    복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좋은 운동 잘 보고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9. 2013.03.20 13:45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10. nasri

    2013.03.22 01:32 신고 [수정/삭제] [답글]

    복부에 좋은 운동방법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11. 단비

    2016.05.27 16:57 [수정/삭제] [답글]

    운동에 관심갖게되면서 이프로그램을 봤는데 넘~ 잘활용하고있어요 뱃살도 들어가고 있는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