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한 팔을 만들어 주는 간단 다이어트 운동

Posted at 2013.03.25 21:00 // in 팔 운동 // by 카라의 꽃말

슬림한 팔을 만들어 주는 간단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슬림한 팔을 만들어 주는 팔운동을 준비했답니다. 본격적인 팔운동 포스팅 전에 다이어트 지식하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날씨가 많이 따듯해지면서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요즘에 헬스클럽에 등록하신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이렇듯 다이어트를 위해서 하는 운동 중에서 유산소 운동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해보려고요. 오늘 간단히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 것은 유산소 운동의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서인데요. 그 중에서도 인터벌 트레이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릴려고 해요. 사실 카라의 포스팅에서 인터벌 트레이닝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한 적도 있는데요. 그 포스팅을 보지 못한 분들이 분명 있을것 같아서 간단하게 알려드릴려고요. 인터벌 트레이닝은 기초대사량을 증진 시켜주고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 시켜주며, 운동이 끝난 후에도 18시간 정도 신진 대사율을 증대시켜 운동 후에도 지방감소 효과를 높여주는 유산소 운동의 한가지 방법이에요. (물론 유산소 운동을 한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무리가 될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기초체력이 생긴 뒤에 자신의 운동에 활용할수 있어야 되요.) 인터벌 트레이닝은 휴식과 훈련의 간격이 통제적으로 바뀌는 경쟁적인 훈련 방법을 이야기 하는데요. 간단하게 최고강도와 저강도를 번갈아 가면서 훈련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면되요. 다른 운동에서보다 유산소 운동에서 활용하기 좋은 운동 방법으로 좀더 효율적인 운동을 위해서 잘 활용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요. 인터벌 트레이닝의 자세한 운동 방법은 너무 길어지게 되므로 자세히 설명하기는 좀 그러니 카라의 포스팅에서 찾아보시길 바랄게요. 큰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의 방법이니 귀찮아도 잘 알아두셨으면 해요. 좋은 운동방법을 잘 활용해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 잊지마세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슬림한 팔을 만들어 주는 간단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거에요. 오늘 운동은 짐볼을 사용해서 하는 운동으로 팔 운동이지만 균형을 잡아야 하는 동작으로 하체 근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이름은 짐볼 덤벨 컬 위드 레이즈드 레그라는 동작인데요. 운동 명칭이 조금 길죠? 그냥 쉽게 생각하세요. 짐볼에 앉아서 팔운동과 다리운동을 같이 하는 동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런데 덤벨 컬이라는 동작은 다들 잘 아시죠? 아마 근력운동을 조금이라도 해본 분들이라면 덤벨 컬이라는 이름은 몰라도 이 동작을 보면 다들 아는 동작일거에요. 그 동작을 짐볼 위에 앉아서 하는 동작이므로 크게 어렵지 않은 동작일거에요. 슬림한 팔을 위해서 또 탄력있는 하체를 원하는 분들은 오늘 운동을 꾸준히 잘 활용했으면 해요. (물론 짐볼이 없다면 그냥 의자에 앉아서 덤벨컬로 대체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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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림한 팔을 만들어 주는 간단 다이어트 운동
이번에 배우실 동작은 짐볼 덤벨 컬 위드 레이즈 레그 라는 운동입니다.
짐볼 덤벨컬 위드 레이즈 레그의 주된 운동 부위는 팔 입니다.
그러므로 슬림한 팔을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하지만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다리의 근력을 사용하는 동작입니다.
짐볼 위에서 다리의 동작으로 인해서 하체 근력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즉 탄력있는 다리를 만들어 주는데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가능하면 짐볼 위에서 이 동작으로 운동을 하면 좋지만....
짐볼이 없다면 의자나 쇼파에서 같은 동작을 해도 좋습니다.
물론 하체의 근력강화에는 조금 효과가 떨어지지만.....
주된 부위가 팔 운동이니 만큼 팔에는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허리를 펴고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짐볼에 편안하게 앉아줍니다.
양손은 손바닥이 위로 향하도록 하여 양 손에 덤벨을 잡아 줍니다.
이 상태에서 한 쪽 다리를 들고 흔들리지 않도록 균형을 잘 잡아줍니다.
균형을 잡기 힘들다면 짐볼을 한쪽 벽면에 붙이고 하면 도움이 됩니다.
균형을 잡는 동작에서 하체의 근력강화에 도움이 되니 가능하면...
짐볼을 벽에 붙이거나, 고정하지 않은 상태로 운동을 진행합니다.



두번째 동작
몸에 균형을 잘 잡으면서, 이두에 힘을주고 팔을 천천히 감아올립니다.
팔을 감아올릴때는 팔꿈치가 따라서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팔꿈치가 따라서 움직이게 되면 팔의 운동효과가 떨어집니다. 
팔을 올릴때 호흡을 내쉬고 내릴때 호흡을 들이 마시도록 합니다.



측면에서 본 동작


정면에서 본 동작

연결 동작
오늘 배우신 동작은 짐볼 덤벨 컬 위드 레이즈 레그 라는 동작입니다.
팔의 운동이 주된 목적이므로 최대한 팔에 집중을 하고 운동을 합니다.
팔꿈치가 운동할때 움직이지 않고 하는 것이 중요하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또한 짐볼 운동은 균형을 잡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짐볼 운동의 장점은 균형을 잡기 위해서 전신의 근육을 사용하는데 있습니다.
포기 하기 보다는 익숙해질때 까지 꾸준히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복횟수는 15~20회 정도 하실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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