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쪽 허벅지의 지방을 불태우는 다이어트 운동

Posted at 2013.03.27 21:00 // in 하체/힙 운동 // by 카라의 꽃말

안쪽 허벅지의 지방을 불태우는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허벅지 중에서도 안쪽의 지방을 불태우는 운동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그 전에 다이어트 소식하나 알려드릴게요.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요요현상에 관련된 이야기 인데요. 요요현상을 경험한 여성은 성인병 등 만성질환을 앓을 위험이 높다는 연구결과를 알려드릴려고요. 연구 내용을 살펴보면 미국 웨이크포레스트 대학교 의대 연구팀은 폐경기 비만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체중감량 프로그램을 5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평균 11㎏ 감량에 성공했다고해요. 이후 연구팀은 1년간 대상자들의 체중 변화를 관찰한 결과 1년 후 체중을 다시 측정 했는데 감량한 몸무게의 70%가 요요현상으로 되돌아왔다고 해요. 비만 여성 100명이 감향하기 전에 체중으로 완전히 되돌아온 것은 아니었지만, 일부 경우에서는 체중 감량 이전보다 만성질환 위험이 더 증가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특히 1년 안에 2㎏정도 체중이 증가했음에도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위험이 오히려 증가한 경우도 있었다고 해요. 즉 요요현상을 경험한 여성에게는 성인병 등 만성질환을 앓을 위험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여기서 카라의 생각을 정리해볼게요. 다이어트를 마음 먹을때는 정말로 열심히 운동하고, 음식조절하는 분들 많아요. 하지만 어느정도 목표를 이루고 나면 그만 두어서 요요현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죠? 아마 내 얘기 아닌가 뜨끔하시는 분들은 정말 조심하셔야해요. 체중관리는.... 운동은.... 음식조절은... 평생 되어야 해요. 당장 예쁜 내모습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그것이 꼭 필요하거든요. 앞으로 내 건강을 위해서 체중관리는 평생 하도록 하자구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안쪽 허벅지의 지방을 불태우는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 배우실 다이어트 운동은 라잉 레그 어덕션이라는 허벅지 안쪽 운동을 배워보도록 할거에요. 이 운동은 운동기구나 중량을 사용하지 않고 하는 운동으로 많은 분들이 운동의 자극을 못느낀다고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하지만 모든 운동은 중량이 없이 운동을 해도 운동 부위에 집중을 하고 천천히 동작을 반복한다면 충분히 자극을 느낄수 있어요. 오늘 배우실 라잉 레그 어덕션도 마찬가지에요. 그냥 자세에만 신경쓰고 무의식적으로 반복을 한다면 자극을 느낄수는 없겠지만 운동 부위인 허벅지 안쪽에 집중을 하고 천천히 동작을 반복한다면 자극을 느낄수 있어요. 집중을 명심하시고 오늘 운동 해보시길 바래요. 운동의 효과는 무게나 반복횟수보다 중요한 것이 집중을 통한 자극이라는거 명심하셔야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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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쪽 허벅지의 지방을 불태우는 다이어트 운동
이번에 배우실 운동은 라잉 레그 어덕션이라고 하는 하체운동입니다.
라잉 레그 어덕션은 기구나 중량없이 하는 운동으로 집에서도 가능한 운동입니다.
하체 운동 중에서도 허벅지 안쪽의 지방을 탄력있게 해주는 운동입니다.
운동을 할때는 부상방지나 균형을 잡기 위해 매트를 깔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트레이닝의 경우 매트가 없다면 이불을 깔고 해도 괜찮습니다.
간혹 집에서 운동을 하는 경우 운동화를 신어야 하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동을 할때 운동화를 신는 이유는 발목을 보호하고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러므로 집에서 운동을 할때도 가능하면 운동화를 신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발목을 보호하기 위해서이며....
근력운동은 중량을 떨어뜨렸을때 발을 보호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맨발로 운동을 하는 것은 위험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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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동작
바닥에 매트를 깔고 옆으로 업드려 줍니다.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려 상체를 지탱해주고 왼쪽 무릎을 구부려 세워줍니다.
(팔꿈치에 통증을 느낄수 있으니 가벼운 쿠션등을 깔면 좋습니다.)
이 때 운동이 되는 오른쪽 다리는 곧게 뻗어줍니다.




두번째 동작
자극을 느끼면서 천천히 오른쪽 다리를 들어올려 올려 줍니다.
빠르게 하기 보다는 자극을 느끼면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실시 합니다.
최고 수축에서 1~2초간 동작을 유지하고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다리를 위로 올릴때 호흡을 내쉬고, 내릴때 호홉을 들이마십니다.



정면에서 본 동작


측면에서 본 동작

연결 동작
오늘 배우신 부위별 동작은 라잉 레그 어덕션 이라는 동작입니다.
라잉 레그 어덕션은 허벅지 중에서도 안쪽을 자극하여 탄력있게 해주는 동작입니다.
레그 어덕션을 하실때 올리는 쪽 다리를 너무 올릴려고 하면 부상의 위험이 있고.....
운동의 효과를 제대로 못볼수 있으니 자신이 가능한 만큼 올리도록 합니다.
또한 허벅지 안쪽 운동이므로 허벅지 안 쪽에 집중을 하시면서 운동을 진행하도록 하세요.
운동 하실 때는 다리 부위에 집중해서 동작을 하셔야 운동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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