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볼을 활용한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가슴 운동 3가지"

Posted at 2014. 2. 26. 02:00 // in 가슴 운동 // by 카라의 꽃말

짐볼을 활용한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가슴 운동 3가지"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집에서 할수 있는 가슴운동을 알려드릴게요. 그런데 오늘은 짐볼고 덤벨이 필요해요. 물론 짐볼이 없으면 의자 등으로 대체해주시면 되니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본격적인 운동을 알려드리기 전에 다이어트 이야기 하나 해볼게요. 오늘 간단하게 이야기 할 내용은 근력운동의 좋은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요. 머.. 그동안 카라가 근력운동이 다이어트에 중요하고, 좋은 점에 대해서 자주 이야기 해드렸는데요.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운동을 하기 좋은 계절이다보니 다시 한번 근력운동에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릴려고요. 일단 근력운동은 골밀도를 증가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해줘요. 우리가 운동을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건강을 위해서인 경우도 많잖아요. 그런것을 봤을때 뼈 건강을 좋게하는 근력운동의 효과는 아주 좋은 것이겠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골밀도가 낮아지는데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서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것 아주 중요해요. 또 근력운동은 근력을 향상시켜 줘요. 근력운동은 근육의 크기를 증가 시키는데요. 근육의 크기와 근력은 비례하기 때문에 근력도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 것이죠. 즉 근력이 좋아진다는 것은 곧 활력이 넘치는 생활을 할수있다는 것이에요. 마지막으로 근력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 증가시켜줘요. 근력운동으로 근육량이 증가 한다면 기초대사량이 올라가서 요요현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같은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이 될수 있는 것이죠. 이 밖에도 근력운동의 효과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정도로 요약할게요. 날씨가 운동 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에요. 지금부터라도 근력운동 시작해보세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짐볼을 활용한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가슴 운동 3가지"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해볼게요. 오늘 운동은 짐볼을 활용해서 하는 가슴운동이에요. 보통 집에서 할수 있는 가슴운동은 다른 부위에 운동에 비해서 많지는 않아요. 하지만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하지 않아도 충분한 효과는 기대할수 있으니 많지 않은 운동이라도 꾸준히 하시도록 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 분들 중에서 가슴 운동에 대해서는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요. 다이어트는 결국에는 체중을 줄이고, 체지방을 줗이는 것으로 지방으로 이루어진 가슴은 어쩔수 없이 볼륨을 잃는 경우가 많아요. 이것은 다이어트에 부작용이라고 할수 있죠. 그런데 이러한 부작용을 막을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 있어요. 그것이 바로 가슴 부위에 근력운동이에요. 그래서 여성이라면 무엇보다도 가슴부위에 근력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볼륨으 유지한 상태에서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해주거든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짐볼을 활용한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짐볼 덤벨 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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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볼 덤벨 프레스 운동자세
볼에 등을대고 누워 양손에 덤벨을 잡습니다.
이 때 팔꿈치를 90도로 구부려 덤벨이 가슴 옆으로 오도록 합니다.
짐볼 위에 눕는것 자체로 균형잡기가 상당히 힘들수도 있습니다.
다리는 어깨넓이 정도로 벌려주고, 되도록 움직이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천천히 두 손을 가슴 위로 들어 줍니다.
1~2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시작 자세로 돌아 옵니다.
덤벨을 올릴때 호흡을 내쉬고 내릴때 호흡을 들이마십니다.
동작을 진행 할 때는 팔꿈치가 몸쪽으로 붙어서 동작이 진행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짐볼 덤벨 프레스 운동시 주의 할 점
대표적인 가슴운동인 덤벨 프레스를 짐볼 위에서 하는 동작으로 덤벨 프레스 동작을 잘 알고 있다면 크게 어려운 동작은 아닙니다. 하지만 짐볼 위해서 하는 동작으로 균형을 잡는 것을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균형을 잃어서 다치지 않도록 동작이 익숙하지 않을때는 덤벨의 중량은 가능한 너무 무겁지 않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동작을 할때 팔꿈치가 몸통 옆으로 붙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팔꿈치가 몸통으로 붙어서 동작을 진행하게 되면, 가슴운동 보다는 팔 뒷쪽에 자극이 많이 가므로 가슴을 충분히 자극을 할수 없으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짐볼을 활용한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짐볼 덤벨 플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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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볼 덤벨 플라이 운동자세
볼에 등을대고 누워 양손에 덤벨을 마조보고 잡습니다.
볼에 등을대고 누워 양손에 덤벨을 들고  가슴위로 들어 줍니다.
이 때 팔꿈치를 살짝 구부리고 몸이 틀어 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 줍니다.
짐볼 위에 눕는것 자체로 균형잡기가 상당히 힘들수도 있습니다.
다리는 어깨넓이 정도로 벌려주고, 되도록 움직이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천천히 반원을 그리며 가슴 옆으로 벌려 줍니다.
1~2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 옵니다..
덤벨을 올릴때 호흡을 내쉬고 내릴때 호흡을 들이마십니다.
동작을 진행 할 때는 팔꿈치가 구부러진 상태로 동작이 진행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짐볼 덤벨 플라이 운동시 주의 할 점
덤벨 플라이는 가슴을 모아주는 동작으로 많이 알려진 동작입니다. 이 동작을 짐볼 위해서 하는 동작이 바로 짐볼 덤벨 플라이 입니다. 위에 동작과 마찬가지로 짐볼에서 하는 운동은 균형을 잡기 힘드므로 익숙해질 때 까지는 가벼운 중량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또한 동작을 진행 중에는 팔을 쭉 편 상태에서 동작을 하면 팔꿈치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팔꿈치에 부상을 당할 우려가 있습니다. 동작을 할때 팔꿈치가 살짝 구부러진 상태에서 동작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작이 잘 되지않는다면거울을 보고 서서 맨손으로 동작을 연습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거운 중량을 잘못된 동작은 어깨 관절에도 큰 무리가 될수 있는 동작이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짐볼을 활용한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짐볼 덤벨 풀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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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볼 덤벨 풀오버 운동자세
볼에 등을 대고 누워 덤벨 하나를 양손으로 잡습니다.
짐볼 위에 눕는것 자체로 균형잡기가 상당히 힘들수도 있습니다.
다리는 어깨넓이 정도로 벌려주고, 되도록 움직이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덤벨은 머리 부분에 천장을 향하도록 해서 가슴 위로 들어 줍니다.
천천히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덤벨을 머리 뒤로 내려 줍니다.
이 때 1~2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 후 시작 자세로 돌아 옵니다.
주의 하실 점은 팔꿈치가 구부러졌다 펴졌다 하시는 것이 아니라...
팔꿈치의 각도를 유지 한 상태에서 동작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팔꿈치가 구부러졌다 펴졌다 하시면, 가슴보다 팔운동이 더 많이 됩니다.
호흡은 덤벨을 올릴때 호흡을 내쉬고, 내릴때 들이마시면 됩니다.

짐볼 덤벨 풀오버 운동 시 주의 할 점
덤벨 풀오버라는 운동은 운동 초보자에게는 조금 생소한 운동입니다. 운동의 동작을 정확히 이해 못하고 동작을 한다면 가슴 운동이 아니라 삼두 운동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동작을 잘 이해 할수 있도록 정확한 자세를 배우보독 해야 합니다. 또한 동작이 익숙해질 때 까지는 짐볼에서 운동을 하기 보다는 의자나 쇼파 등에서 동작을 하고 익숙해 진 다음 짐볼을 사용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풀 오버의 경우 집중하는 부위에 따라서 등 운동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 운동의 목적은 가슴운동이니 동작을 할때 가슴에 집중을 하고 동작을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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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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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02.26 02:15 [수정/삭제] [답글]

    가슴운동 3가지 너무너무 잘 보고 갑니다^^

  2. 이른점심

    2014.02.26 02:4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좋은 다이어트 정보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3. Hansik's Drink

    2014.02.26 03:37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 가슴운동에 대해 잘 알아 갑니다 ^^
    좋은 오늘이 되세요~

  4. 건강정보

    2014.02.26 04:35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 정보 잘 보고 갑니다^^

  5. 샬리야

    2014.02.26 04:36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네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6. 릴리밸리

    2014.02.26 10:51 신고 [수정/삭제] [답글]

    두꺼운 코트를 벗기가 겁나네요.ㅎㅎ
    잘 배워 갑니다.행복한 시간 되세요.^^

  7. 초록배

    2014.02.26 20:5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저 신축성있는 커다란 공이 짐볼이었군요.^^

  8. 복돌이

    2014.02.27 01:14 [수정/삭제] [답글]

    짐볼을 하나 들여야 하나 지금 고민되네요~^^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9. 멜옹이

    2014.02.27 01:28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 가슴운동 잘보고 가요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10. MINi99

    2014.02.27 02:52 신고 [수정/삭제] [답글]

    짐볼에서 하는 덤벨운동 정말 효과적인겠는데요^^ 한번 해봐야겠네요^^

  11. 해피덴탈

    2014.02.27 04:04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1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02.27 04:05 [수정/삭제] [답글]

    짐볼로 다양한 다이어트
    운동이 가능하네요~!

  13. 톡톡 정보

    2014.02.27 13:51 신고 [수정/삭제] [답글]

    발도장 꾸~욱!! 찍고 갑니다.
    남은 시간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