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복부를 위한 필라테스 다이어트 동영상

Posted at 2014.11.14 01:32 // in 필라테스 동영상 // by 카라의 꽃말

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복부를 위한 필라테스 다이어트 동영상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필라테스 다이어트 동작을 배워 볼건데요.  복부를 탄력있게 해주고 매끈한 다리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동작이에요.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동작이죠?^^ 그럼 본격적인 동작을 배워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 해드릴게요. 필라테스는 유산소 운동일까요? 근력운동 일까요? 물론 두가지 효과가 모두 있는 운동이기는 하지만 좀 더 무게를 둔다면 근력운동에 가까운 운동일거에요. (체중감량을 조금더 해주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을 추가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죠.) 그래서 오늘은 근력운동의 장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근력운동의 장점은 일일이 설명하면 끝도 없을거에요. 그래서 대표적인 장점 2가지만 언급해 볼게요. 근육이 생기면 일상생활에서도 칼로리 소비가 커져요. 이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죠. 근육 1kg을 만들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몸이 스스로 100kcal의 칼로리의 에너지를 사용 할수 있어요. 몸에 근육이 3kg만 늘어되면 운동을 않고 가만히 있어도 매일 런닝머신 1시간을 만큼의 에너지를 소비시켜 준다고 생각 하면 되겠죠. 근력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늘리는 것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겠죠. 또 근육은 지방보다 사이즈가 작기때문에 사이즈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요. 같은 키와 체중이라도 다르게 보이는 것이 보통 이런 경우라고 보시면 되요. 근육은 지방에 비해 같은무게일지라도 부피가 작아요. 지방은 빠지고 근육이 생기게 되면 신체 사이즈가 줄어든다고 보시면 되요. 그러니 다이어트 효과가 더 커지겠죠. 근력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하면 유산소 운동을 할때 보다 체중이 덜 빠져도 시각적으로 더 많이 빠져보이는 현상도 이러한 현상 때문이라고 보시면 되요. 근력운동의 중요성 잘 아셨죠. 필라테스도 근력운동의 한가지이니 열심히 하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복부를 위한 필라테스 다이어트 동영상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 배우실 운동은 조금은 강도가 높은 운동이에요. 하체 운동이기도 하지만 복부의 근력을 많이 사용하는 동작으로 평소에 복근이 약하다면 상당한 강도의 운동이 될거에요. 하지만 강도가 높다고 먼저 포기하고 시도도 하지 않을 거 아니시죠?^^ 복근 근력이 약한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복근이 약하면 허리건강도 상당히 좋지 않아요. 그런데 복근 근력이 약한 이유는 운동을 잘 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자신이 복근이 약하다면 반성을 해야 할 것같아요. 그동안 운동을 잘 안하셨다는 것이기 때문에...^^ 복근 근력 강화 운동은 한달 정도 꾸준히 하시면 자신도 놀랄 정도로 많은 발전이 있어요.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운동을 하시길 바래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동영상 보기

 

 

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복부를 위한 필라테스 다이어트 동영상

이번에 배울 동작은 힙써클이라고 하는 필라테스 동작입니다.

동작을 보시면 알겠지만 복부 근력이 상당히 필요합니다. 다리 근력도 마찬가지고...
즉 힙써클은 복부 강화와 다리라인을 탄력있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랫배에 긴장이 되는 동작으로 아랫배를 탄력있게 해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어깨로 체중을 버텨주는 동작으로 어깨 근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동작을 할때는 하체의 운동이 목적이 하체이면 하체에 집중을 하고 동작을 해야 합니다.

반대로 복부근력에 조금더 초첨을 맞추고 싶다면 복부에 집중을 하고 해줍니다.
운동을 할때 주의 할 점은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필라테스 동작은 호흡을 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올바른 호흡법은 운동시에 부상을 방지하기도 하며.....
제대로 근력을 사용할수 있게 해주므로 올바른 호흡법으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동영상을 자세히 보고 올바른 호흡법을 익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양 손끝을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하여 뒷쪽 바닥을 짚어줍니다.

이때 손박닥을 바닥을 웅켜쥐듯이 바닥을 향해 강하게 눌러줍니다.
엉덩이의 엉치뼈로 중심을 잡는다고 생각하고 앉아줍니다.
가슴은 가슴을 열고 배를 위로 들어서 몸통이 일자로 펴져있게 해줍니다.
천천히 발끝을 앞으로 향하게 하여 다리를 들어 올려줍니다.

 

 

 

잘못된 자세
이런 자세는 잘못된 자세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힙써클을 하게되면 체중이 팔과 어깨 쪽에 많이 실리게 되므로....
운동하는 중간에 팔꿈치가 구부러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팔이 아프다고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신경쓰도록 해줍니다.
또한 체중은 손 바닥을 향해 보내줄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세번째 동작
올바른 자세를 만들었다면 다리로 원을 그려주도록 합니다.

동작을 할때는 양팔에 균등하게 체중이 실리도록 해줍니다.
호흡을 마시면서 다리로 원을 그리면서 왼쪽으로 내려줍니다.
호흡을 내쉬면서 다리로 원을 그리면서 오른쪽으로 올려줍니다.
다리는 힘을 빼고 가볍게 원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진행해야 합니다.

 

 

네번째 동작
이번 동작은 위에 동작을 반대방향으로 진행하는 동작입니다.
호흡을 마시면서 다리로 원을 그리면서 오른쪽으로 내려줍니다.
이 때, 양팔에 균등하게 체중이 실리도록 해야 합니다.

호흡을 내쉬면서 다리로 원을 그리면서 왼쪽으로 올려줍니다.
다리는 힘을 빼고 가볍게 원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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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릴리밸리

    2014.11.14 02:31 신고 [수정/삭제] [답글]

    힘들더라도 잘 배워서 매끈한 다리로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잘 배워 갑니다.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2. 마니7373

    2014.11.14 02:50 신고 [수정/삭제] [답글]

    쉽지 않아요~
    매끈한 다리는 역시 노력이 필요하네요.ㅋ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 워크뷰

    2014.11.14 04:4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이런 동작 쉽진 않은데 대단하십니다^^

  4. 헬로끙이

    2014.11.14 09:40 신고 [수정/삭제] [답글]

    저도 따라해봐야겠어요 ^^
    덕분에 다이어트 동영상 잘 보고갑니다

  5. 이슬람 소개

    2014.11.14 19:48 [수정/삭제]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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