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열량과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

Posted at 2015.02.27 22:39 // in 식이요법 가이드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열량과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열량과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 구성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열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요법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그러니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정보이겠죠. 그럼 본격적인 다이어트 열량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간단한 다이어트 지식 알아볼게요. 오늘은 운동을 무리하게 해서 생기는 과사용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과사용증후군은 자신의 체력을 무시하고 무리해서 생기는 질병인데요. 과사용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단 무리한 운동을 피해야 해요. 빠른 체중감량을 위해서 무리한 운동을 하게되면 생기는 증상으로 무리한 운동을 피하는것이 제일 중요해요. 과사용 증후군 예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면 첫째, 충분한 휴식이 가장 중요해요. 끊임없는 운동으로 근육과 관절에 피로도를 높이게 되면 자연스레 과사용증후군이 발병할 확률이 높게 되죠.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어도 1주에 1~2회 정도 휴식을 해주세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게 꾸준한 운동을 지속할 수 있으며 보다 더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어요. 둘째, 평소 준비운동 스트레칭을 반드시 해주신 뒤에 운동을 해주시구여 그리고 운동 전 뿐만 아니라 운동 후 스트레칭을 통해서 경직되고 스트레스를 받은 근육들을 이완시켜 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셋째,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의 몸에 대해서 과대 평가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런 생각들이 여러가지 부상이나 과다한 운동을 하게 되죠. 운동을 할때는 자신의 체력, 운동경력, 자신의 운동수행능력 등을 고려해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해줄 수 있도록 해야해요. 운동은 꾸준히 해야 하는 것이지만 그렇다고 무리해서 하면 안된다는거 명심하세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다이어트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열량과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단을 구성하고 식단을 지키도록 노력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죠. 그런데 식단을 구성 할때 여러가지 중요한 요소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정도 먹어야 하는 것이죠.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음식의 종류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중요한 것이 어느정도 먹는 것으로 식단을 구성해야 하는 것이에요. 아무리 좋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해도 칼로리가 많게 구성한다면 그건 좋은 식단이 아닐거에요. 그러니 적당한 칼로리양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문제에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볼테니 잘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다이어트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열량


 

 

 

 

 

"다이어트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열량과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

 

 

 

추천할수 있는 다이어트 열량으로는 자신의 기초 대사량보다 약간 높은 칼로리의 섭취에요. (기초 대사량이란?  간단하게 말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누워 있을때 우리몸에서 생명활동을 유지해 나가는데 최소한의 에너지 랍니다.) 기초대사량은 가만히 있어도 소비되는 칼로리 이기 때문에 기초대사량 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해도 절대로 살이 찌지 않겠죠^^ 그러니 기초대사량보다는 약간 높게 드시는 것이 좋아요~ 왜냐면 우리는 가만히 누워 있지 만은 않기 때문이죠.

 

우리는 여려가지 사회적인 활동을 하니 기초대사량 보다는 200칼로리 정도 더 드시면 건강을 생각 하는 다이어트를 하실수 있어요. 기초대사량에서 200칼로리 정도를 더 드시고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소비 한다면  충분히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실수 있어요. 그러니 자신의 기초 대사량을 알아보시고 거기에 200칼로리 정도 더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다이어트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열량과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

 

 

기초 대사량 구하는 공식
남자 = 66.47 + 13.75 Ⅹ 자신의체중 + 5 Ⅹ 키 - 6.76 Ⅹ 나이
여자 = 655.1 + 9.56 Ⅹ 자신의체중 + 1.85 Ⅹ 키 - 4.68 Ⅹ 나이

 

다이어트 시 추천하는 칼로리는
남자 = 66.47 + 13.75 Ⅹ 자신의체중 + 5 Ⅹ 키 - 6.76 Ⅹ 나이 + 200 칼로리
여자 = 655.1 + 9.56 Ⅹ 자신의체중 + 1.85 Ⅹ 키 - 4.68 Ⅹ 나이 + 200 칼로리

 

이렇게 먹도록 다이어트를 하면 물론 저열량 다이어트 보다는 체중 감량 속도가 조금 더딜지 모르지만 나중에 요요현상으로 고생할 가능성도 적을 뿐 더러 건강을 위해서도 더욱 좋답니다. 또한 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 하기 때문에 무조건 체중만 빠지는 것이 아니고 아름답고 탄력있는 몸매도 가질수 있구요. 하지만 여기서 주의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주말이나 휴일에 폭식이에요. 일주일에 한번 먹고 싶은 음식을 한끼정도 먹는 것은 괜찮지만 (물론 과식은 안되겠죠.) 주말에 폭식을 한다면 일주일 동안 노력한것이 하루만에 날라가는 일이 벌어지게되요. 그러니 주말에도 어느정도 조절 하셔야 한답니다.

 

 

 

다이어트식단"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열량과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

 

 

저 열량 다이어트 (1000 ~ 1200 칼로리)
저 열량 다이어트란? 초 저열량 다이어트 보다는 많은 섭취를 하시는 것이지만 이것도 보통 칼로리 보다는 절제된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다이어트 하시는 거의 많은 분들이 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해요. 저녁 한끼를 굶는다거나 대체 식품으로 대체를 할경우 보통 이정도의 칼로리가 되죠^^저 열량 다이어트도 초 저열량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오랫동안 지속 될 경우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으므로 오랫동안 지속 되면 좋지 않은 방법이에요. 또한 이 방법도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상당히 많으므로 정상식이로 돌아 올때는 조금씩 식사의 양을 늘려 주시는 것이 좋아요. 물론 운동을 같이 병행해서 해주시는 것이 좋은 방법 이랍니다. 실제로 이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런데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이 오히려 다이어트에 실패를 가져올수도 있는 위험한 방법이라는것을 알아야 해요. 그런데 왜 카라가 이 열량을 알려드리냐구요? 그것은 이렇게 적게 먹는 것이 무조건 좋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에요. 적게 먹는 다이어트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얼마나 좋지 않은지에 대해서는 제가 아주 자주 이야기 해서 잘아실거라 그 이유에 대해서는 이야기 안해드릴게요^^

 

 

 

"다이어트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열량과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

 

 

초 저열량 다이어트 (800~1000 칼로리)
초 저열량 다이어트란? 말에서 느껴지는 것과 같이 칼로리를 거의 드시지 않는것 처럼 줄여서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죠. (보통 800~1000칼로리 섭취) 이 정도의 칼로리 섭취는 당연히 건강을 헤칠 위험이 상당히 많아요. 그래서 별루 권하고 싶지 않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이 다이어트 방법 또한 꼭 필요한 분들이 있는데요. 비만을 빨리 해소해야 할 병이 있는 분, 비만에 대한 심한 우울증으로 고생 하시는 분들 등이 이에요. (하지만 이것은 전문가와 상당을 통해서 같이 이루어져야 해요.) 반면에 절대로 이 다이어트를 하시지 않아야 할 분 들이 있어요. 그런 분들은 바로 임신 또는 수유 중인 사람, 65세 이상, 12세 미만인 아동, 통풍, 급성 심근 경색증을 앓은 사람, 심부전, 정신 질환, 약물 중독, 당뇨병, 13~18세 청소년, 전해질 이상, 협심증 환자 등이 이에요.  초저열량의 다이어트의 경우는 거의 모든 분들의 경우가 오래 지속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실패 할 확률이 상당히 높아요~ 그러므로 되도록이면 초저열량 다이어트는 하시지 않는것이 좋으며 할수 밖에 없다면 너모 오랫 지속 되게 하지 않으며 정상식이로 돌아 올때 한번에 돌아오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섭취량을 늘려주시는게 좋답니다~ 또한 운동은 기본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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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건강정보

    2014.12.20 07:28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 식단 잘 보고 갑니다~

  2. 천추

    2014.12.21 15:29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에 대한
    유익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3. 8월7일

    2015.02.27 23:42 신고 [수정/삭제] [답글]

    3월2일부터 다이어트 시작합니닷!! ㅎㅎㅎ

  4. 랩소디블루

    2015.02.28 08:13 신고 [수정/삭제] [답글]

    연령별로 다이어트도 잘 고려해서 해야겠군염.

  5. 톡톡 정보

    2015.03.01 12:10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녀갑니다.
    마무리 잘 하시고 편안하고 행복한 밤 되세요^^

  6. 랩소디블루

    2015.03.01 20:49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 식단표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