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다이어트, 종아리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필라테스 다이어트

Posted at 2015.01.12 01:46 // in 필라테스 동영상 // by 카라의 꽃말

종아리 다이어트, 종아리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필라테스

 

다이어트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종아리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종아리 다이어트, 매끈한 종아리를 만들어 주는 필라테스 동작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동작이겠죠. 그럼 본격적인 동작을 배워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먼저 간단하게 시작하고 배워볼게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보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에 중요한 것이 식습관이라고 할수 있잖아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먼저 자신이 잘못된 식습관을 하고 있는것이 있는지 파악하는게 중요해요. 누구나 자신도 모르는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을수 있어요. 별거 아닌것 같은 이런 나쁜 식습관이 다이어트에 성공을 가로막는 아주 큰 부분일수 있어요. 그러므로 음식조절을 하고,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잘못된 식습관을 파악하고 그 식습관을 고칠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자신도 모르게 잘못하고 있는 식습관에 예를들면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을 갖고 있다거나, 자신도 모르게 군것질을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등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을수 있어요. 먼저 이러한 식습관을 파악하고 고쳐나가도록 해야 하는 것이죠. 이것을 파악하는 방법은 바로 식사일기가 가장 좋아요. 자신이 식사일기를 적어본다면 자신도 모르게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습관을 파악하고 고쳐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거에요. 식사일기를 적을때는 조금이라도 먹은 음식이라면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아요. 또한 식사 중 느낌이나 시간 등도 적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되죠. 앞으로 식시일기를 한번 적어보세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이 포스팅은 종아리 다이어트, 종아리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필라테스 다이어트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종아리를 아름답고 매끈하게 만드는 것은 많은 여성분들의 소망이죠. 그만큼 각선미를 아름답게 만들고 싶은 욕구는 많은 거에요. 그렇다고 종아리 운동은 쉽게 할수 없는 부위일거에요. 오히려 종아리 운동을 과도하게 하게되면 종아리 근육이 발달해서 종아리가 못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을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종아리 운동은 강도있는 근력운동 보다는 강도가 낮은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즉 이런 걱정을 하는 분들에게는 요가나 필라테스 같은 운동이 도움이 되죠. 필라테스 운동이 좋은 이유는요. 종아리 근육을 과도하게 발달 시키기 보다 근육을 길게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주는 운동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오늘 운동이 아주 좋은 것이죠^^ 오늘 운동은 레그 풀 다운이라고 하는 필라테스 동작인데요. 종아리를 아름답게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꾸준히 하시길 바래요. 큰 도움이 될거에요. 그럼 오늘도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동영상 보기

 

 

 

 

종아리 다이어트, 종아리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필라테스 다이어트
이번에 배우실 동작은  레그 풀 다운이라고 하는 필라테스 동작입니다.
매끈한 종아리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동작이니 참고하도록 합니다.
또한 이번 동작은 종아리를 자극하는 동작으로 강도가 있는 운동입니다.
본격적인 동작을 하기전에 충분히 몸을 풀고 운동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체중을 종아리에 부하를 주기 때문에 강도가 높다고 느낄것입니다.
또한 필라테스 동작을 할때는 빠르게 하기 보다는 영상과 같은 속도로 진행합니다.
무조건 동작을 빨리해서 반복횟수를 채우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천천히 종아리 근육을 느끼면서 천천히 동작을 진행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모든 운동은 집중을 하는 정도에 따라서 운동의 효과도 틀려집니다.
되도록 종아리 근육에 집중을 하고 자극은 느끼면서 동작을 하도록 합니다.

 

 

 

 


이미지 보기

 

 

 

시작 전 몸 풀기 동작
머리부터 다리까지는 일직선이 되도록 팔굽혀 펴기를 하듯이 엎드려 줍니다.
(레그 풀 다운은 무리가 되는 종작으로 운동 전에 충분히 근육을 풀어줘야 합니다.)
그 다음 가볍게 아킬레스건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발목을 앞뒤로 가볍게 움직여 줍니다.
충분히 풀어진다는 느낌이 들때까지 동작을 하도록 합니다.

 

 

 

본 동작
위에 동작으로 충분히 몸을 풀어줬다면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호흡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한 쪽 다리를 천천히 들어주도록 합니다.
호흡을 천천히 내쉬면서 다리를 든 상태를 유지 하도록 합니다.
다리를 든 상태에서 지탱한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입니다.
아킬레스건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앞뒤로 천천히 움직이도록 합니다.

 

 

 

연결 동작
오늘 배우실 동작은 레그 풀 다운이라고 하는 필라테스 동작입니다.
레그 풀 다운은 아킬레스건과 종아리의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종아리 분만 아니라 엉덩이와 허벅지의 근육을 강화시켜 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도구를 사용하지 않은 동작이지만, 여성은 힘들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무리하게 많은 반복을 하려고 하지말고, 조금씩 횟수를 늘려갈수 잇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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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톡톡 정보

    2015.01.12 00:13 신고 [수정/삭제] [답글]

    매끈한 종아리 만드는법 알아갑니다.
    늘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 Hansik's Drink

    2015.01.12 00:45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 이야기 잘 보고 갑니다 ^^

  3. 명태랑 짜오기

    2015.01.12 01:0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종아리 다이어트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4. 마니7373

    2015.01.12 01:1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좋은 다이어트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실천이 역시 중요하겠죠^^

  5. 헬로끙이

    2015.01.12 04:3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종아리가좀 이뻤으면 좋겠어요 ^^
    덕분에 잘 배워갑니다

  6. 레드불로거

    2015.01.12 04:42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종아리 운동 열심히 해야겠네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 신선함!

    2015.01.12 04:5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종아리 다이어트에 대해 잘 알아 갈게요 ^^

  8. 알아야산다구

    2015.01.12 09:09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단순한것 같은데... 따라하기 힘드네요. ^^ !! 운동은 되겠어요~~

  9. 건강정보

    2015.01.12 10:37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종아리 다이어트에 관한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