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아침식사에 대한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지식

Posted at 2015.01.12 23:00 // in 식이요법 가이드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와 아침식사에 대한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지식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아침식사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아침식사를 거르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중요한 정보이니 잘 알아봤으면 좋겠어요. 그럼 본격적인 다이어트 이야기 해보기 전에 간단한 정보 알려드릴게요. 간단하게 알아볼 지식은 체지방 감량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나는 친구와 키와 체중이 똑같은데 나만 뚱뚱해 보이고 친구는 날씬해 보이는 이유는 뭘까? 이런 생각 해본 적 있죠? 그 이유는 체지방과 근육이 차지하는 비율 때문이에요. 똑같은 몸무게라도 다르게 보이는 이유는 그 몸무게를 이루고 있는 체성분에 체지방이 많은지, 근육량이 많은지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할수 있어요. 똑같은 몸무게 라도 체지방이 많은 분들 보다는 근육량이 많은 분이 더 날씬해보이는 것이죠. 즉 몸에 지방보다 근육량이 많으면 더 날씬해보이는 것인데요. 왜 체지방이 많은 것 보다 근육량이 많은 사람들이 더 날씬해보이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부피 때문이에요. 똑같은 1kg라고 하더라도 근육은 체지방 보다 훨씬 부피가 작아요. 똑같은 무게에 부피에 차이가 근육이 훨씬 작기 때문에 똑같은 몸무게라도 그 몸무게를 이루고 있는 성분이 근육량이 더 많다면 더 날씬해 보이는 거죠. 이제 체중감량보다 중요한 것이 체지방 감량이고, 근육량 증가라는 것을 아시겠죠? ^^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다이어트와 아침식사에 대한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지식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아침식사가 다이어트를 위해서 필요하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지만 실제로 아침식사를 하기는 상당힘들어요. 부지런하게 아침을 일찍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렇지 않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하루 중에 아침이 가장 바
쁜 시간이 될거에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아침을 먹지 않는 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하지만 아침을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 보셨을거에요. 그리고 잘 알고있기도 하구요. 그런데 아침을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정확히 알고 있으신 분들은 얼마 없더라구요. 간단하게 알아보면 아침을 먹지 않으면 점심 시간 때 쯤에 배가 너무 고파 폭식을 하게 되기도 하구요. 식사 사이에 공백기간이 너무 커서 우리몸에서 몸에 지방을 저장하려고 하기도 하죠. 그러니 아침 식사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상당히 중요해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되도록 아침을 거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거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본격적인 이야기 알아볼게요. 오늘도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아침밥을 안먹으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이유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전에 오전에 섭취한 열량을 어떻게 사용하게 되는지 먼저 알아볼게요. 보통 오전에 섭취한 음식의 에너지는 두뇌활동과 내장기관 그리고 신체기관의  에너지 소모에 쓰이게 되요. 오전에 섭취한 음식 에너지는 체중을 증가시키는데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되요. (물론 과도하게 섭취한 음식은 아니겠죠^^) 그러니 아침식사를 하지 않아서 생기는 공복감은 다이어트에 별루 도움이 되지 않아요. 우리가 식사를 굶게 되면 공복감으로 인해 살이 빠졌을 것이라는 착각을 하게 되거든요. 그러나 그것은 말 그대로 착각일 뿐이고 실질적으로는 피로가 누적되기 때문에 신체에는 스트레스가 되고 그로인해 결국 건강을 해치게 되는것이에요.

 

또한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서 생기는 공복시간은 오히려 공복시간이 길어짐으로써 체내조직의 지방 합성기능은 높아지기 때문에 (영양소를 제때에 공급해 주지 않으면 우리 몸은 언제 영양소를 공급하게 될지 몰라 제일 고효율 에너지인 지방을 저장하려고 해요.) 실제로는 조금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로 바뀌게 되는 것이에요. 특히 아침을 굶게 되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것이기 때문에 틀림없이 점심이나 저녁에는 과식이나 폭실을 할 위험성이 상당히 커질수 밖에 없어요.

 

여기서 말하는 과식이라 하는것은 필요이상으로 배가 터지게 음식을 많이 먹는다는 뜻만 있는 것이 아니에요. 음식을 제때 섭취하지 않다가 약간의 양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서는 영양소가 안 들어오다 들어오게 되므로 과식이 되어 버리는 것이지요. 또한 장기적으로 불규칙한 식사는 저혈당 상태를 만들어서 더욱 식욕을 조절할 수 없게 만들수 밖에 없죠.(폭식증이나 거식증의 원이이 된다고요.) 그러므로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수 밖에 없어요. 가능한 아침식사는 챙기는 것이 좋고요. 시간상 힘들다면 식사 대용식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어요.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아침식사가 중요한 이유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아침식사가 중요한 이유
- 뇌에 필요한 포도당을 제때에 공급합니다
- 저작운동을 통해 잠자고 있는 뇌를 깨워 줍니다
- 위 운동이 시작됨으로써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돌아갑니다
- 오랜 공복에 의한 위기능 저하와 소화기 질환 발생을 막아 줍니다
- 점심.저녁 폭식과 간식을 막아 비만을 예방해 줍니다
- 혈당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막아 췌장의 부담을 덜줍니다
-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의 경우 영양 불균형을 해소시켜 줍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바쁜 시간때문에.... 여러가지 이유로 아침식사를 거르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아침밥을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라는거 아시는가요? 그럼 도대체 왜! 아침밥을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잘 모르시죠? 원리를 알면 다이어트하기가 훨씬 쉬워진다. 알기쉽도록 설명을 해 드릴테니 읽어보고 올바른 다이어트 하세요.

 

아침밥을 영어로 "breakfast" 라는거 알고 계시죠? 그런데 왜 아침밥을 "breakfast"라고 부르는지는 아세요? "fast"가 단식하다, 금식하다 이런 뜻이고요. "break"가 중단[차단]하다 이런뜻이니 풀이를 해보면 굶은 상태를 중단하다. 이런뜻이 되잖아요. (음... 아주 짧은 영어실력으로 영어단어를 알려 주려고 하니... 왠지 압박감이 드는데요. 이쁘게 봐주세용.)

 

우리가 운동을 하면 피로회복을 위해 근육들도 쉬워 주어야 된다고 했잖아요? 마찬가지로 신체의 내장기관들도 쉬어 줄 필요가 있답니다. 그런데 우리가 쉬는것도 어느정도까지 이지 너무 오래 쉬면 오히려 귀차니즘에 빠지게 되고... 얼굴과 몸도 붓게되고... 신체의 내장기관들도 마찬가지예요. 어느정도 쉬어주는것은 좋은데 너무 과도하게 쉬게되면 신체활동에 문제가 생기게 된답니다. 휴식도 운동도.... 영양도.... 지나치면 모자란것만 못하다는거 알아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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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톡톡 정보

    2015.01.13 03:01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 지식 배우고 갑니다.
    늘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 건강정보

    2015.01.13 05:22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에 관한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3. 마니7373

    2015.01.13 07:44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좋은 다이어트 지식 잘 보고 갑니다~

  4. 이오잼

    2015.02.17 00:29 신고 [수정/삭제] [답글]

    아침식사 정말 중요하지요
    저도 오늘 아침 뮤슬리와 신선한 딸기를 먹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