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동작

Posted at 2015.02.08 22:00 // in 필라테스 동영상 // by 카라의 꽃말

아름다운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동작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아름다운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필라테스 동작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종아리 근육을 매끄럽게 다듬어 주는 동작으로 아름다운 각선미를 위해서 좋은 동작이 될거에요. 그럼 본격적인 동작을 배워보기 전에 다이어트 이야기 간단하게 해드릴게요. 오늘은 운동 중에는 수분섭취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게요. 운동을 하면 운동 전 체중이나 운동 후에는 체중이 조금 내려가게 되어 있지요? 이것은 운동 중에 땀으로 체내에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에요. 즉 땀을 많이 흘릴수록 운동 전과 후에는 체중의 차이가 많이 나게 되어 있죠. 그런데 운동 중에 물을 충분히 먹게 되면 땀으로 빠진 수분을 섭취한 수분으로 채워주기 때문에 운동 전,후로 체중의 차이가 거의 나지 않게 되죠. 이헌현상 때문에 운동 중에 수분 섭취가 좋지 않다고 생각할수 있는데요. 운동 전,후로 빠지는 체충은 운동 후에 물을 먹으면 다시 올라가는 아주 일시적인 현상이니 이것은 잘못 된 생각이에요.  운동 중에 체내 수분이 손실되면 혈액 농도가 높아져요. 때문에 심장 부담이 커지게 되고 이로인해서 신체에 열이 발생하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죠.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은 운동능력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그만큼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싶어도 할수 가 없어지는 거죠. 그러므로 운동 중에 수분섭취는 충분히 하는것이 좋아요. 하지만 운동 중에 숨이 차고 심장이 심하게 뛰고 있을때 물을 마시게 되거나 너무 많은 물을 마시게 된다면 저나트륨혈증이 생길 수 있으니 목이 마르지 않도록 수시로 조금씩 마셔주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아름다운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동작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 배우실 필라테스 동작은 무릎펴기라는 필라테스 동작이에요. 이 동작은 난이도가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하는 동작이에요. 그러므로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정말 쉽게 할수 있는 동작이죠. 또한 운동 강도도 높은 편이 아니에요. 다른 필라테스 동작들은 코어근육과 근력이 상당히 많이 필요로 하는 동작들이 많아요. 하지만 오늘 동작은 근력도 많이 필요하지 않은 쉬운 동작이니 쉽게 접할 수 있을거에요. 또한 많은 유연성도 필요하지 않으니 정말 쉽게 할수 있어요. 하지만 강도가 낮다고 해서 운동의 효과도 낮다고 생각하면 오산이에요. 운동 효과 만큼은 정말 좋으니 잘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거에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동영상 보기

 

 

 

아름다운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동작
이번에 배우실 필라테스 동작은 무릎펴기라고 하는 필라테스 영상 입니다.
오늘 동작은 유연성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동작이지만...
집중하고 한다면 운동의 효과는 충분히 있을수 있으니 집중이 중요합니다.
보통 여성분들의 경우 강도 있는 하체운동은 각선미에 좋지 않을수 도 있습니다.
평소에 강도있는 운동으로 하체 근육이 발달하는 것 같다고 생각 한다면...
강도가 높지 않은 무릎펴기 동작을 꾸준히 하면 매끈한 하체에 도움이 됩니다.
무릎펴기는 강도가 높지 않은 하체운동으로 매끈한 다리를 위한 동작입니다.
강도가 높지는 않은 운동이지만 운동을 할때는 운동하는 다리에 최대한 집중을 해야 합니다.
빠르게 동작을 반복한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하면 운동 효과가 떨어집니다.
가능한 운동 부위를 느끼면서 천천히 자극을 느끼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또한 필라테스 동작은 호흡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동영상에 강사님이 설명하는 호흡을 집중해서 잘 익혀둔 후에.....
올바른 호흡으로 운동을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바닥에 매트나 이불 등을 깔고 등을 대고 누워줍니다.
이 때 양 무릎을 살짝 구부려 준 후에 골반 넓이의 간격을 만들어 줍니다.
복부는 평평하게 척추를 누른다는 기분으로 힘을 주도록 합니다.
또한 양손은 엉덩이 옆에 놓고 턱을 몸 쪽으로 당겨주도록 합니다.

 

 

 

두번째 동작
천천히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오른쪽 다리를 천천히 펴줍니다.
다리를 펼때는 무릎의 위치가 변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다시 호흠을 내쉬면서 다리를 첫번째 동작과 같은 위치로 오도록 합니다.

 

 

 

세번째 동작
반대로 천천히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왼쪽 다리를 펴줍니다.
다시 호흠을 내쉬면서 다리를 첫번째 동작과 같은 위치로 오도록 합니다.
동작을 진행 할때 무플의 위치가 변화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연결동작
오늘 배우신 필라테스 동작은 무릎펴기라고 하는 하체 운동 동작입니다.
따라하지 않고, 이미지나 동영상만 보시면 너무 쉽다고 느낄수도 있습니다.
오늘 배우신 동작은 각선미를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데 효과적이며....
파워하우스의 근력을 향상시키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막상 동작을 해보면 쉽지 않을뿐 아니라 충분한 자극이 느껴집니다.
물론 무릎펴기 동작은 기초동작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편안하게 동작을 해 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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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도느로

    2015.02.09 00:14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각선미를 위해선 반드시해야할 운동같네요.
    근데 쉽지는 않을듯하네요 ㅎㅎ

  2. 명태랑 짜오기

    2015.02.09 01:2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저도 한번 따라서 해 봐야 겠습니다.
    운동이 필요한 요즘입니다^^

  3. 티나짱

    2015.02.09 04:1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예쁜각선미를위해따라해보고공감꾹하고가요`

  4. 헬로끙이

    2015.02.09 06:55 신고 [수정/삭제] [답글]

    보기에는 쉬워보이는데 직접하면 몇개밖에 못하겠더라구요 ㅎㅎ

  5. 리브Oh

    2015.02.09 10:32 신고 [수정/삭제] [답글]

    곧 있으면 봄인데 몸단장 부터 들어가야 겠네요.
    보면서 따라하기 딱 좋겠어요 ^^

  6. 마니7373

    2015.02.10 04:43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좋은 몸매 관리법 잘 보고 갑니다~
    다시 한번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