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하고 탄력적인 팔 다이어트를 위한 근력운동 동영상

Posted at 2015. 3. 8. 22:00 // in 팔 운동 // by 카라의 꽃말

매끈하고 탄력적인 팔 다이어트를 위한 근력운동 동영상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매끈하고 탄력있는 팔을 위한 근력운동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팔 뒸쪽의 군살을 탄력있게 잡아주는 운동이니 열심히 활용하시길 바래요. 그럼 본격적인 운동을 배워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간단하게 하고 시작할게요. 오늘은 간단하게 가짜식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조절을 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수 있죠. 그래서 식욕을 조절을 잘 하는것은 아주 중요해요. 그런데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평소보다 높아지는 식욕으로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을거에요. 이렇듯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 중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음식을 참지 못하게 하는 식욕이에요. 그런데 원래 식욕이라는 것은 배가 고프면 생기는 것이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배가고프지도 않은데 습관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것을 가짜 식욕이라고 말하는데요. 가짜식욕은 말그대로 배고파서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식욕이 느껴지는 것을 이야기 하는데요. 가짜식욕은 끼니를 다 해결했는데도 얼마 지나지 않아 또 허기짐을 느끼는 경우, 실제로 배가 고프진 않지만 허기지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가짜식욕에 해당해요.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가짜식욕과 진짜식욕을 구분을 잘해야해요. 음식을 찾게되는데 이게 가짜식욕이라면 자신의 의지로 이겨낼 수도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보통 식사후 3시간이 지나지 않았는데 배가 고프다고 느낀다면 물을마시고 물을 한잔 마셨더니 식욕이 가라앉는다면 가짜식욕이라고 할수 있어요. 가짜식욕은 자신의 의지로 이겨내야 하니 가짜식욕이라고 생각하면 잘 이겨낼수 있도록 노력해야해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매끈하고 탄력적인 팔 다이어트를 위한 근력운동 동영상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 배우실 팔 운동은 라잉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이라는 운동을 배워보도록 할건데요. 이 운동은 덤벨을 사용해서 하는 운동이지만 덤벨이 없다면 맨손으로 운동 부위에 집중을 하고 동작을 해도 좋아요. 또한 같은 동작을 앉아서 해도 좋고 서서 해도 된답니다. 팔 운동의 경우 팔 앞쪽 이두와 팔 뒷쪽 삼두로 운동 부위를 나눌수 있는데요. 오늘 운동은 팔 뒷쪽 운동이에요. 팔 같은 경우에는 다른 부위와 틀리게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부위로 체지방이 많이 싸이지는 않는 부위인데요. 팔 뒷쪽은 팔 앞쪽에 비해서 지방이 잘 쌓이게 되는 부위에요. 그러므로 평소에 꾸준한 운동으로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운동을 할때는 너무 빠르게 동작을 하기 보다는 자극을 느끼면서 천천히 하는 것이 좋으니 집중을 하고 천천히 할 수 있도록 하세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동영상 보기

 

 

 

매끈하고 탄력적인 팔 다이어트를 위한 근력운동 동영상
이번에 배우실 운동은 라잉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이라는 팔뒷쪽 운동입니다.
팔 뒷쪽을 자극하는 운동으로 팔 뒸쪽을 더욱 탄력있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운동을 할때 수축되는 동작에만 집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운동의 효과를 위해서 이완되는 동작도 신경쓰도록 합니다.
이완되는 동작에서 수축되는 동작에 2배정도 느리게 하도록 해야 합니다.
라잉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이완되는 동작은 팔이 구부러지는 동작입니다.
또한 이 운동을 할때 주의 할 점은 팔꿈치가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간혹 삼두 운동을 할때 팔이 아프고, 근력이 약하다는 이유로....
팔꿈치가 따라서 움직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팔꿈치가 동작을 할때 움직이면 운동의 효과가 떨어진답니다.
반복횟수를 조금 덜 하더라도 팔 꿈치가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바닥에 등을대고 누워 삼두에 힘을주고 양 손으로 덤벨을 잡아 줍니다.
덤벨의 무게는 초보자의 경우 가벼운 느낌이 드는 무게나 맨손으로....
운동경력이 되신다면.. 약간 무게가 있는 덤벨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두번째 동작
삼두에 힘으로 버티면서 천천히 손을 이마 윗 쪽까지 내려 줍니다.
팔꿈치가 따라서 내려가지 않도록 고정 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가 옆으로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호흡은 팔을 내릴때 들이마시고 팔을 펼때 내쉬도록 합니다.

 

 

 

연결 동작
오늘 배우실 동작은 라잉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이라는 동작입니다.
라잉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은 팔 뒷쪽의 군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삼두 운동은 조금만 운동을 해도 근육통이 많이 오는 동작입니다.
운동부위에 오는 근육통은 운동을 잘못 해서 생기는 것이 아니고...
운동의 효과를 보고 있다는 증거이므로 포기 하시지 말고 동작을 진행합니다.
팔 뒷쪽 운동이므로 최대한 그 부위에 집중을 하셔서 운동을 진행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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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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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8월7일

    2015.03.09 23:42 신고 [수정/삭제] [답글]

    저도 토실토실한 팔을 매끈하게 만들어야 하는뎅.. 잘 안되네요... ㅠㅜ

  2. 건강정보

    2015.03.10 10:01 신고 [수정/삭제] [답글]

    근력운동에 관한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3. 톡톡 정보

    2015.03.11 01:46 신고 [수정/삭제] [답글]

    매끈한 팔 만드는 법 알아갑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