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기와 척추교정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동작

Posted at 2015.03.11 01:58 // in 필라테스 동영상 // by 카라의 꽃말

뱃살빼기와 척추교정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동작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오랜만에 필라테스 동작을 한가지 배워보도록 할게요. 오늘 배우실 필라테스 동작은 뱃살빼기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척추를 교정해서 바른 몸매를 갖도록 해주는 필라테스 동작이에요. 그럼 본격적인 필라테스 동작을 배워보기 전에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간단하게 한가지 알아보고 배워보도록 할게요. 운동과 식욕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볼게요. 평소에도 식욕이 많지만..^^ 운동을 하게되면 식욕이 더욱 생겨서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운동을 안하자니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것 같고 그렇다고 운동을 하면 식욕이 너무 생기고... 한번 알아볼게요. 운동을 하게되면 우리몸에서는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요. 그러므로 우리 몸은 소비된 에너지를 보충하려고 하기 때문에 식욕이 좋아지게 될 수 밖에 없어요. 몸에서 음식을 원하니 식욕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런데 운동이 무조건 식욕을 증가하게 하지는 않아요. 적절한 강도의 운동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해요. 그렇다면 어떻게 운동을 해야 할까요? 하루에 한시간 이내의 적절한 강도의 운동은 식욕을 감소 시키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요. 보통 다이어트를 위해서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식욕이 더욱 생길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또한 운동으로 인한 체온증가가 식욕을 감소 시키는 역활을 하기도 하는데요. 다이어트에 성공을 위해서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음식조절이 더욱 필요한 부분이라는거 잘 아시잖아요. 운동을 열심히 해도 음식조절이 되지 않으면 우리는 다이어트 실패할 수 밖에 없죠. 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은 과도하게 많은 시간을 고강도로 운동을 하는 것 보다 1시간이내의 적절한 운동이 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어요. 그래야 식욕조절이 용이 할수 있으니까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뱃살빼기와 척추교정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동작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보통 복부운동을 하게 되면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상당히 많을거에요. 이렇게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 것은 운동이 잘못된 자세이기 보다는 복보 운동을 할 때 0허리쪽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이에요. 그러므로 복부 운동을 꾸준히 하다면 단순히 복부근력이 좋아지는 것 뿐만 아니라 허리 건강에도 상당히 좋은 영향을 주게되요. 그러므로 복부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죠. 오늘 운동도 마찬가지에요. 오늘 운동은 복부 근력을 많이 사용하면서 척추를 마디마디 사용하는 운동으로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또한 척추교정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바른몸매를 가질수 있도록 해주는 운동이죠. 동작 자체는 어렵지 않으니 꾸준히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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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빼기와 척추교정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동작
이번에 배우실 동작은 척추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필라테스 동작입니다.
동작은 목 당기기라고 하는 필라테스 동작이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한 자세로 오랫동안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맣습니다.
특히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인해서 상체가 움츠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장시간 움츠려서 생활을 하게 되는 경우 척추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인해서 뻐근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서 뻐근한 등을 풀어줄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의식적으로 신경 써서 바른자세로 생활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 동작은 척추를 운동 시켜 주기 때문에 척추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운동량이 적어서 허리와 복근 근력이 약한 경우 동작이 힘들수 있습니다.
힘들다고 운동을 안하면 근력이 더 강화되지 않습니다.
힘들다면 운동범위나 반복횟수를 줄여서라도 할수 있어야 합니다.
꾸준히 운동을 한다면 근력이 좋아질뿐 아니라.....
척추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꾸준히 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미지 보기

 

 

 첫번째 동작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려줍니다.
다리는 쫙 펴준 후 발 앞꿈치를 몸쪽으로 당겨주도록 합니다.
허리가 뜨지 않도록 복부를 바닥으로 눌러줘야 합니다.
이 때 양손을 귀 뒤로 잡고 턱을 당겨 줍니다.

 

 

 

두번째 동작
천천히 호흡을 마시며 상체를 천천히 올라오도록 합니다.
이때 시선은 복부를 바라보면서 하는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 동작이 힘들다면 양 쪽 허벅지를 팔로 잡고 올라오면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동작
상체의 모양이 C자형태가 되었을 때 복부에 힘을 느끼며 천천히 숨을 내쉽니다.
숨을 전부 내 쉰후에 다시 숨을 천천히 들이 마시면서.....
허리와 척추를 하나하나 편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펴 줍니다.

 

 

 

연결 동작
오늘 배우신 필라테스 동작은 목당기기라고 하는 동작입니다.
목 당기기 동작은 척추를 펴주어 척추교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복근은 단력시키주기 때문에 탄력있는 복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부 근력이 약한 경우에는 팔의 위치를 다르게 하면 좀 수월하게 할수 있습니다.
양손으로 하체를 잡고 운동을 하면 조금 수월하게 운동할수 있습니다.
근력이 좋아질때까지 하체를 잡고 운동을 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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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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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마니7373

    2015.03.12 07:38 신고 [수정/삭제] [답글]

    헉~ 마지막 동작..
    어찌 다리가 전혀 움직임 없이 일어날 수 있죠.ㅋ
    역시 운동은 꼭 해야하는 것이네요^^

  2. 톡톡 정보

    2015.03.12 13:29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녀갑니다.
    편안한 마무리 되시고 행복한 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