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Posted at 2015.03.19 21:00 // in 다이어트 가이드 // by 카라의 꽃말

체지방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오늘은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게요. 체지방 감량은 다이어트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니 잘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본격적인 다이어트 이야기 전에 무리한 운동이 좋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에 날씨가 급격하게 따듯해지고 있다보니 빠른 체중감량을 위해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그런 분들을 위한 이야기 이니 잘 보세요.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인이 무리한 운동으로 몸에 무리를 주는 경우가 얼마나 있겠냐고 생각 하실수도 있는데요.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에요. 최근 4년동안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서 질병을 걸리는 환자가 4배나 늘어 났다고 하는 조사결과가 있어요. 아무래도 날씬한 몸매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보니 이러한 결과가 생기는 것이겠죠. 그러므로 무조건 다이어트를 성공한다고 무리하게 운동을 하기 보다는 자신의 체력을 고려해서 운동을 하도록 하고, 체력이 늘어감에 따라서 운동의 강도도 높이는 것이 좋아요. 체력을 고려하지 않은 오버 트레이닝은 우리몸에 많은 무리를 주게 되죠. 운동을 무리하게 되면 오버트레이닝이라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쉽게 이야기 해서 오버트레이닝은 자신의 체력이 넘어서는 정도까지 너무 강도높은 운동을 했다는 증거에요. 오버트레이닝의 증세로는 일차적으로 정신적 육체적 피로, 활력의 상실, 근력이나 운동 수행 능력의 감소, 근육통의 장기화, 불면증, 안정시 심박수의 증가, 감기, 몸살 같은 질병 등이 있으며 장기화되면 부상으로 이루어질수 있으니 조심해야해요. 특히 근육의 손실이 발생하여 근육이 감소하게 되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수 밖에 없어요.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상당히 좋지 않다는 것을 잘 알았으면 좋겠어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체지방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하면 그냥 체중이 감량하는 것을 생각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렇지 않아요. 진정한 다이어트는 체중만 감량이 되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이 감량이 되면서 체중이 감량이 되는 것이지요. 즉 체중이 감량되는 것은 다이어트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체중감량이라고 하는 것이에요. 그러므로 진정 다이어트에 성공을 위해서는 체지방 감량이 우선이어야해요. 그래서 오늘은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으로 운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그냥 체중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이 빠지면서 탄력적인 몸매를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수 있죠. 중요한 부분이니 잘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필요한 유산소 운동


 

 

 

 

 

 

체지방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바로 유산소 운동이에요.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이 꼭 필요하다고 할수 있어요. 그럼 기본적인 이야기로 먼저 시작 할게요. 운동을 크게 나누면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으로 나눈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 있을거에요. 그 중에 근력운동은 무산소 운동이라고 불리우고 운동 시 에너지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산소를 필요로 하지 않아요. 근력운동에 사용하는 에너지는 탄수화물이 되지요. 복근운동을 열심히 해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적 혹은 경험해보신 적이 있을거예요. 복근운동은 복부의 근력과 근육을 증가시켜 주지만, 복부의 체지방을 연소하지는 않기 때문에 뱃살이 빠지지 않는 것이에요. 뱃살을 빼고 싶다면 실제로 유산소 운동을 하셔서 체지방을 연소해주셔야 해요.

 

체지방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유산소 운동이 중요한데 왜 뱃살을 빼주는 운동을 소개할때는 복근 근력운동을 소개해주냐고 이야기 하는 분들이 분명히 있을거에요. 사실 상 복근운동은 뱃살을 빼주는 운동이 아닌데 말이죠. 그렇다고 유산소 운동을 한다고 뱃살만 빠지지는 않아요.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특정부위에 지방 만을 태울수 없기 때문이죠. 마찬가지로 복근운동은 뱃살을 빼주는 운동은 아니지만 복부의 근육을 단련하여 일명 식스팩이 더욱 뚜렷하게 해주고, 복부의 근육의 증가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뱃살을 빼주기 위해서는 복부운동운동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서 해주셔야해요. 그래야만 복부를 더욱 탄력있고 아름답게 만들어 줄수 있어요.

 

체지방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잠시 이야기가 다른데로 갔다온 것 같네요. 하지만 분명 이 이야기도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아직도 많은 분들이 뱃살을 빼기 위해서 유산소운동 보다 윗몸일으키기, 크런치 등 복근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니 말이에요. 그리고 앞으로 카라가 뱃살을 빼주는 운동이라고 복근운동 동영상을 올린다고 복근운동만 하시지 말고, 유산소 운동도 꼭 같이 해주시길 바래요. 그럼 다시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도록 할게요.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하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합니다. 운동을 하게되면 여러 신체의 자극을 통해 지방의 분해를 높이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 지방이 분해되도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않으면 체내에 머르르게 되고 결국 체지방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여 신체에 축적되어있는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합니다. 산소를 사용하는 운동은 무산소 운동 보다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라 할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필요한 적근운동


 

 

 

 

 

 

체지방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위해서 알아야 하는 것은 바로 적극운동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에요. 적근운동이라... 생소한 분들이 많으시죠. 근육은 다 똑같은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우리몸의 근육은 적색근과 백색근으로 나누어져요. 적색근은 붉은색을 띠기 때문에 적색근 또는 지근이라고 불리우며, 백색근은 백색을 띠기 때문에 백색근 또는 속근으로 불리우는데요. 지근과 속근이라는 이름에서 쉽게 알수 있듯이 지근은 지구력의 능력을 가지고 있고 속근은 순발력의 능력을 가진 근육이에요. 다이어트를 하는 우리들은 우람한 근육을 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속근보다는 지근의 운동을 하는 것이 더욱 좋아요.

 

똑같은 달리기 운동 선수이지만 100m달리가 선수들 같이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 선수와 마라톤 같이 지구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 선수는 몸이 다르다는 것을 볼수 있을겁니다. 이것은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단거리 달리기 선수들은 순발력에 도움이 되는 속근을 단련하는 운동을 위주로 하고, 마라톤 같이 장거리 달리기 선수들은 지구력에 도움이 되는 지근을 단련하는 운동을 위주로 하기 때문이에요.

 

지방을 분해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적색근(지근)을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적색근(지근)은 척추를 감싸고 있는 주위근육이라든지 손, 발의 깊은 곳에있는 근육에 많이 분포하고 있는데 이 적색근(지근) 운동은 강도가 약하고 느릿한 지구력을 사용하는 운동에 주로 사용되는 근육이므로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방출할 때는 많은 산소를 충분히 섭취 할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정리하면 근력운동을 할 때 조금 더 무거운 무게로 운동을 한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에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근력운동을 하는 분들 중에서 무거운 무게를 들어야 운동을 열심히 했다고 생각 해서 조금 더 무거운 무게로 운동을 하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우리는 다이어트 중이고 탄력있는 몸매름 만드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무거운 무게로 하는 운동 보다는 지근을 자극 할수 있는 가벼운 무게로 오랫동안 반복할수 있는 무게로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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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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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예또보

    2015.03.19 21:06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이죠
    잘보고갑니다 ^^

  2. 뉴론♥

    2015.03.20 00:43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철 체지방 감량이 중요하긴 하지욤 ㅎㅎ.

  3. 톡톡 정보

    2015.03.20 05:47 신고 [수정/삭제] [답글]

    체지방 감량 다이어트 방법 알아갑니다.
    늘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4. 헬로끙이

    2015.03.20 06:59 신고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트는 정말 너무 힘든것 같아요 ~~
    덕분에 잘 알아갑니다

  5. 영도나그네

    2015.03.20 08:45 신고 [수정/삭제] [답글]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역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필수적인것 같군요..
    오늘도 건강정보 잘보고 갑니다..

  6. Cong Cherry

    2015.03.22 12:2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유산소 운동과 체지방 감량!! 깊은 관계가 있는거군요!!!
    낭군은 국민체조 수준이네요...ㅠ
    이러니 살이 빠지겠느냔 말이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