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을 업시켜주고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 짐볼 다이어트

Posted at 2011. 1. 27. 22:00 // in 가슴 운동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실 때 어떤 운동기구를 많이 사용하세요? 아마도 덤벨(아령)일거에요. 그 밖에 사용하는 운동기구로는 짐볼, 밴드, 바벨 그밖에 웨이트트레이닝 기구가 있네요^^ 그럼 이제 집에 가지고 있는 운동기구는 어떤것들이 있으세요^^ 주위를 보면 거의 모든 분들이 아마 없는 것 같더라구요^^ 이제 덤벨 한 세트 정도는 집에 구비 하시길 바래요^^ 덤벨 만 있으면 헬스장을 가지 않고, 집에서 할수 있는 운동들이 많거든요^^  그리고 카라의 다이어트 이야기에 그 운동들을 자세히 배울수 있답니다. 이제 집에서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가슴을 업시켜주고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 짐볼 다이어트에 대해서 배워 보도록 할게요. 요즘에 짐볼로 하는 운동에 대해서 많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짐볼 다이어트가 좋다고들 하시네요. 그래서 짐볼 다이어트를 많이 올려드릴 예정이랍니다. 아참 짐볼 말고 집에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이 있다면 바로 밴드 일텐데요. 일명 밴드트레이닝! 앞으로 밴드를 사용한 운동도 많이 포스팅 할테니 기대해주세요. (밴드는 많이들 안가지고 있더라구요. 밴드를 대체할 만한 것은 바로 스타킹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것은 나중에 다시한번 이야기 해드릴게요^^) 오늘 배우실 운동은 짐볼 위에 누워서 하는 동작으로 균형을 잡기가 더욱 힘들수도 있어요. 하지만 포기하시지 말고 노력하셔야 한다는 거 아시죠^^ 노력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름다움과 건강이 찾아 온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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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을 업시켜주고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 짐볼 다이어트
오늘 배우실 운동은 짐볼 덤벨 풀오버라는 동작을 배워 볼거에요.
짐볼 덤벨 풀오버 동작은 가슴을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적인 운동인 동시에..
등의 군살 제거에도 상당히 효과적인 운동이랍니다.
짐볼을 사용해서 하는 운동이라 균형잡기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균형을 잡을려고 하는 동작은 그 자체만으로도...
칼로리를 소비하고 몸매 라인을 이쁘게 만들어 준답니다.
균형잡기 힘들다고 포기 하시지 말고 그 자체를 즐기면서 운동을 해주세요.

참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자신의 체질을 잘 알아야 합니다.
살이 잘 찌는 체질인지... 아니면 근육양이 많은 근육형 체질인지... 하지만 일반인이 쉽게 자신의 체질을 판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 자신의 체질에 대해서 다이어트 를 해야 좀 더 성공하는 다이어트를 할수 있습니다. 무료로 내 체질을 알아볼수 있는 상담이니 꼭 해보세요. 이제 다이어트 성공의 위해 한걸음 다가서게 될 겁니다.

관련링크 - 나는 몇키로를 뺄수 있을까를 알아보는 감량테스트 <링크>


다이어트 팁 - 주말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휴식법

이제 곧 즐거운 주말이네요. 주말에는 운동은 휴식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카라가 몇번 이야기 했었죠^^ 내일부터 주말이니 다이어트 팁으로 주말에 휴식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드릴게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주말 보내셔야해요^^





휴식을 취할 때는 수면은 6~8시간 정도 주무시는것이 좋아요^^ 잠을 자면 피로가 풀리는것이 맞긴하지만 휴일이라고 너무 자면 오히려 붓기도 생기고 귀차니즘에 빠질 수 있답니다^^

음식 섭취는 평소처럼 운동을 하지 않는다고 평소보다 적게 먹게 되면 오히려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아요^^ 휴식을 할때 손상된 세포가 회복이 되고. 근육도 자라나게 되는데... 영양 섭취가 없다면 세포가 제대로 회복이 되지않으며 근육도 제대로 자라지 못해요. 그러니 평소와 같이 식사를 하고 단백질 섭취도 해 주세요^^  (여러번 자주 나누어 먹는것이 좋다는것은 아시죠? 만약 식구들이나 친구들과 외식 약속이 있다면 너무 과식하지 말고 적당량을 섭취 해 주세요.)

휴식 때 운동은 근력운동뿐 아니라 유산소 운동도 쉬어 주는것이 좋아요. 만약 운동을 안해 살이 찌면 어쩌나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 그런걱정은 태평양에 가져다 버리세요!! 절대 그럴리 없어요. 오히려 운동을 쉬어주는것이 다음주 다이어트를 하는데 더 도움이 된답니다^^ 정 걱정이 된다면요. 스트레칭 가벼운 산책이나 마사지 반식욕등을 하시면 되요^^ 또한 휴식 때 문화 생활이나 취미 생활을 즐긴다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되고, 컨디션 조절에도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좋아요^^ 영화도 보고, 산책도 하고, 책도 읽고, 데이트도 하고, 쇼핑도 하고^^  (책 읽는 것이 취미라면 집에서 보지 말고 분위기 있게 카페에서^^) 

그런데 만약 등산이나 마라톤 이런 운동을 하는 것이 취미라면 상황에 맞게 조절 하셔야 되요!!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근육이나 몸이 너무 피로 할 경우에는 아쉽지만 과감히 다음 기회로 미루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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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동작
볼에 등을 대고 누워 덤벨 하나를 양손으로 잡습니다.
짐볼 위에 눕는것 자체로 균형잡기가 상당히 힘들수도 있습니다.
다리는 어깨넓이 정도로 벌려주고, 되도록 움직이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덤벨은 머리 부분에 천장을 향하도록 해서 가슴 위로 들어 줍니다.


두 번째 동작
천천히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덤벨을 머리 뒤로 내려 줍니다.
이 때 1~2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 후 시작 자세로 돌아 옵니다.
주의 하실 점은 팔꿈치가 구부러졌다 펴졌다 하시는 것이 아니라...
팔꿈치의 각도를 유지 한 상태에서 동작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팔꿈치가 구부러졌다 펴졌다 하시면, 가슴보다 팔운동이 더 많이 됩니다.
호흡은 덤벨을 올릴때 호흡을 내쉬고, 내릴때 들이마시면 됩니다.


연결 동작
이번에 배우실 동작은 짐볼 덤벨 풀오버 라는 동작입니다.
짐볼 덤벨 풀오버는 가슴을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짐볼 운동은 균형을 잡기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점은 운동의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장점이기도 합니다.
균형을 잡을려고 하는 자체만으로도 칼로리가 소비되고,
몸매의 라인을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짐볼 운동은 균형을 잡는 자체만으로도 운동 효과가 있으니...
잘 안된다고 포기 하시지 말고 열심히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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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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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샘이깊은물

    2011.01.27 22:15 [수정/삭제] [답글]

    덕분에 날씬해질 수 있을것 같아요
    멋진 포스팅입니다^^
    즐거운 금요일이네요
    행복하고 좋은 하루되세요^^

  2. *저녁노을*

    2011.01.27 22:40 신고 [수정/삭제] [답글]

    짐볼 하나 사야겠어요.ㅎㅎㅎ

  3.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28 00:12 [수정/삭제] [답글]

    예전에 짐볼.. 자리만 차지해서
    버렸느데요 다시 한번 구입해보고 싶다는
    생각이드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