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있는 가슴과 날씬한 팔을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운동

Posted at 2011. 4. 18. 01:40 // in 가슴 운동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다이어트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운동에도 여러가지 변화를 줘야 한다는거 아시고 있으신가요? 유산소 운동이던지 무산소 운동이던지 운동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매일 똑같은 방법으로 운동을 하기 보다는 운동에 변화를 주어야 한답니다. 운동의 변화는 꼭 운동 프로그램을 변화해야 하는 큰 변화 만 있는 것이 아니라 매일 운동을 하는 것에 운동 순서를 바꾸어서 하는 자체 만으로도 도움을 받을수 있답니다. 유산소 운동에 예를 들면 매일 런닝, 줄넘기, 훌라우프 순서대로 운동을 했다면 줄넘기, 훌라우프, 런닝 순서로 순서를 바꾸는 자체 만으로도 도움을 얻을수 있답니다. 매일 운동하는 순서를 정해놓기 보다는 그날그날 순서를 정해서 운동을 하는 방법도 활용해보세요. 운동의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여주기도 한답니다.

다이어트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은 탄력있는 가슴과 날씬한 팔을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 운동은 짐볼을 활용한 운동을 배워 보실거에요. 가슴에 근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팔 뒷부분(삼두부분)에 근력을 강화하고 탄력을 주는 효과적인 운동이랍니다. 두가지 운동을 합쳐놓은 변형 운동이니 만큼 운동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동작 마다 운동부위에 집중을 하고 하셔야 합니다. 덤벨을 뒤로 젖혀다가 들어올리는 동작에는 가슴에 집중을 하시고 아래로 내렸다고 밀어올리는 동작에서는 팔 뒷쪽(삼두)에 집중을 하시고 하시면 더욱 효과적인 운동을 할수 있답니다. 짐볼이 없다면 바닥에서 똑같은 동작을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피트니스 센타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벤치에서 활용해서 하시면 된답니다. 가슴 운동은 가슴에 운동이 되는 느낌을 받기 힘든 운동인데.. 자극을 잘 느끼지 못하더라도 최대한 가슴에 집중을 하고 운동을 하도록 해주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오늘 하루도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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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력있는 가슴과 날씬한 팔을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운동
오늘 배우실 운동은 볼 덤벨 풀오버 + 덤벨 클로즈그립 프레스이라는 동작을 배워 볼거에요.
볼 덤벨 풀오버 + 덤벨 클로즈그립 프레스 두가지 운동을 복합해서 하는 복합 운동이랍니다.
덤벨 풀오버 동작에서는 가슴에 집중을 하시고 하는 가슴운동이며...
덤벨 클로즈그립 프레스에서는 삼두에 집중을 하시고 하는 팔 운동이랍니다.
삼두운동은 자극을 쉽게 느낄수 있는 운동인 반면에....
가슴운동은 자극을 쉽게 느낄수 없는 운동입니다.
가슴운동을 할때 팔에 더 자극이 느껴지더라도 최대한 가슴에 집중을 하셔야 합니다.
짐볼을 사용해서 하는 운동이라 균형잡기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균형잡기 힘들다고 포기 하시지 말고 그 자체를 즐기면서 운동을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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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동작
다리를 어개 넓이 만큼 벌리고 볼에 등을 대고 누워 줍니다.
덤벨하나를 양손으로 잡은 상태에서 가슴 위로 들어 줍니다.

 

두 번째 동작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덤벨을 머리 뒤로 내려 줍니다.
이 때 몸이 틀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잘 잡아 줍니다.
덤벨을 내릴때는 가슴에 집중하면서 천천히 내려줄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세 번째 동작
천천히 다시 양손을 가슴위로 올려 줍니다.
가슴에 자극을 느끼면서 천천히 들어 올려주시되 가슴 힘으로 올린다는 느낌으로 올려줍니다.
머리 뒤로 내릴때 호흡을 들이마시고 올릴때 호흡을 내쉬도록 합니다.


네 번째 동작
천천히 팔꿈치를 구부려 덤벨을 가슴쪽으로 내려줍니다.
팔꿈치가 벌어지면 팔 운동이 덜 되므로 팔을 몸통에 붙여서 내려줍니다.
팔에 집중을 하시면서 다시 가슴위로 팔을 올려 주셔야 합니다.
팔꿈치를 구부릴때 호흡을 들이마시고, 펼때 호흡을 내쉽니다.


연결 동작
이번에 배우실 동작은 볼 덤벨 풀오버 + 덤벨 클로즈그립 프레스라는 복합운동 입니다.
이번에 배우신 운동은 가슴을 탄력있게 해주고 탄력있는 팔을 만들어 주는 운동입니다. 
짐볼이 없다면 벤치나 바닥에서 동작을 진행 하시면 된답니다.
처음부터 무거운 중량을 사용하시기 보다는 가벼운 중량으로 하시다가...
익숙해지면 자신에 맞는 중량으로 운동으로 하실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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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4.17 21:55 [수정/삭제] [답글]

    잘보고갑니다 ㅎ
    좋은하루되세요~!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4.17 22:14 [수정/삭제] [답글]

    굿모닝 카라님
    활기찬 한주 되세요^^

  3. 귀여운걸

    2011.04.17 22:2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짐볼을 이용해 열심히 따라해보겠습니다^^

  4. pennpenn

    2011.04.17 22:43 신고 [수정/삭제] [답글]

    공을 구하지 못해 실천할 수 없네요~
    월요일을 기분 좋게 시작하세요~

  5. 저녁노을

    2011.04.17 23:17 [수정/삭제] [답글]

    이번주도 짐볼 못샀는딩.......ㅎㅎㅎ

    잘 배워가요

  6. mami5

    2011.04.17 23:44 신고 [수정/삭제] [답글]

    에고~짐볼도 하나 구입하고싶어집니다요..^^
    몸도 부르러워 질것 같기도합니다..^^
    카라님 한주도 좋은 시간이되세요..^^

  7. 시크릿

    2011.04.17 23:51 [수정/삭제] [답글]

    제겐 절실히 필요한 운동 ^^
    좋은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8. 그린레이크

    2011.04.18 00:42 [수정/삭제] [답글]

    더 없이 제게 필요한 운동인데요~~
    둘다 있으니 열심히 해볼께요~~

  9. 리우군

    2011.04.18 01:24 신고 [수정/삭제] [답글]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완벽한 하루가 되어주세요!!!

  10. 라이너스™

    2011.04.18 01:32 신고 [수정/삭제] [답글]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월요일 아침되세요~

  1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4.18 02:22 [수정/삭제] [답글]

    행복하고 즐겁고 건강한
    좋은 한주 시작하세요

  12. aracsi

    2011.04.18 12:48 [수정/삭제] [답글]

    해봐야겠네요~
    탱탱한(?) 가슴을 위해..

  13. 하결사랑

    2011.04.18 13:30 신고 [수정/삭제] [답글]

    아이 둘을 모유수유 했더니 진짜 회복될까 싶네요.
    노력이라도 해보면 훨씬 나아지려나요. ㅠㅠ

  14. 모르세

    2011.04.18 21:47 신고 [수정/삭제] [답글]

    잘보고 갑니다.소중한 시간이 되세요

  15. 이야기손

    2011.05.03 12:04 신고 [수정/삭제] [답글]

    볼...무섭지 않나요?
    하나 구입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