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탄력있는가슴을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운동 best3

Posted at 2011. 11. 13. 21:00 // in 가슴 운동 // by 카라의 꽃말

다이어트 이야기 카라에요. 다이어트에 소홀해지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게다가 연말까지 다가오니 다이어트는 커녕 살이 찌지 않는 것 만으로도 위안을 삼아야 할 정도에요. 날씨가 추워지면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도 떨어질 뿐 아니라 연말 각종 모임에 술자리 등으로 일년 중 다이어트를 하기에는 정말 힘든 시기이기 때문인데요. 이 시기에 특히 조심해야 해요. 체중감량은 생각을 하지 않더라도, 체중이 더이상 불지 않도록 신경써야 나중에 후회 하지 않아요. 연말에 각종 모임에서 어쩔수 없는 음식섭취는 상관없지만, 모임이 없는 날이나 특별한 약속이 없는 날에는 다른 때 보다 더욱 음식조절에 힘써야 하구요.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을 게을리 히자 않았으면 해요. 많은 분들이 이 시기가 지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 만큼은 조절 잘 하셔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게 보냈으면 해요. 근데 카라가 너무 일찍부터 걱정을 하는것 같다구요^^ 지금부터 계획을 잘 세워야 날씬한 연말 보낼수 있어서 하는 이야기랍니다^^

이번에는 집에서 탄력있는가슴을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운동 best3에 대해서 포스팅 할거에요. 근력운동을 피트니스 센타가 아니고 집에서 하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른 부위에 운동은 집에서 운동을 하더라도 그 다양성이 많은 편인데... 가슴운동은 집에서 할수 있는 운동이 적은 편이에요. 그래도 집에서 할수 있는 가슴운동도 충분하니 걱정은 하지 마세요. 조금더 다양하게 하기 위해서는 짐볼하나 마련해두는 것이 좋으니... 좀 더 적극적으로 운동을 하고 싶다면 덤벨과 짐볼 정도는 준비 해주면 좋을거에요. 덤벨과 짐볼만 있어도 아주 비싼 피트니스 센타 부럽지 않은 운동 가능 하답니다. 오늘 가슴운동 3가지는 짐볼 없이 덤벨 하나와 의지만 있으면 가능한 운동으로 구성 되었으니.. 아직 짐볼이 없다고 속상해 하지 마세요^^ 출산하고 쳐진가슴, 다이어트 인해서 볼륨을 잃은 가슴으로 고민이신분들 오늘 운동 꾸준히 하시길 바래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 손가락 눌러 주세요^^ 동영상 제작의 힘이거든요^^



대표적인 가슴운동 덤벨 프레스




영상은 벤치를 사용했지만 벤치가 없다면 바닥에서.... 짐볼이 있다면 짐볼에서 해주세요.
운동 설명은 바닥에서 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덤벨 프레스 운동자세
- 바닥에 매트를 깔고 쿠션이나 베개를 등에 데고 눕습니다.
- 양다리는 균형을 잘 잡을수 있도록 바닥에 고정시켜 줍니다.
- 덤벨을 나란히 잡으시고, 가슴 가운데 쪽으로 위에 팔을 뻗어줍니다.
-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가슴 옆으로 내려 줍니다.
- 팔꿈치가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내립니다.
- 호흡을 내쉬면서 팔을 뻗어줍니다.


덤벨 프레스 운동시 주의 할 점
덤벨 프레스는 가슴운동의 가장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아마 피트니스 센타나 근력운동을 개인적으로 조금이라도 했다면 한번쯤은 해보셨을 운동입니다. 동작은 크게 어렵지 않은 동작이지만, 주의 하실점이 있습니다. 벤치에서 하는 운동이 아니고 바닥에서 한다면 팔꿈치가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만 내려야 하고, 동작을 할때 팔꿈치가 몸통 옆으로 붙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팔꿈치가 몸통으로 붙어서 동작을 진행하게 되면, 가슴운동 보다는 팔 뒷쪽에 자극이 많이 가므로 가슴을 충분히 자극을 할수 없습니다. 또한 팔을 뻗을때 손의 위치는 가슴 앞쪽이 되어야 합니다. 이점을 주의 하면서 동작을 하도록 합니다.




쳐진가슴을 업시켜주는 덤벨 플라이


 


영상은 벤치를 사용했지만 벤치가 없다면 바닥에서.... 짐볼이 있다면 짐볼에서 해주세요.
운동 설명은 바닥에서 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덤벨 플라이 운동자세
- 바닥에 매트를 깔고 쿠션이나 베개를 등에 데고 눕습니다.
- 양다리는 균형을 잘 잡을수 있도록 바닥에 고정시켜 줍니다.
- 덤벨을 마주보게 잡고, 가슴 앞쪽을 팔을 모아줍니다.
-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원을 그리듯이 벌려줍니다.
- 팔꿈치가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내립니다.
- 호흡을 내쉬면서 가슴 앞쪽으로 팔을 모아줍니다.


덤벨 플라이 운동시 주의 할 점
덤벨 플라이는 많은 연예인들의 가슴운동으로 알려진 동작입니다. 가슴을 모아주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덤벨 플라이를 하실때 주의 하실점은 팔을 쭉 편 상태에서 동작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꿈치가 펴진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팔꿈치에 부상을 당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덤벨 프레스와 마찬가지로 바닥에 팔꿈치가 닿지 않을 정도만 내려주는 것과, 팔을 모았을때 가슴의 앞쪽에 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작을 연습 하실대는 거울을 보고 서서 맨손으로 동작을 연습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집중해서 하시면 서서하는 덤벨 플라이도 충분히 가슴운동의 효과를 볼수도 있습니다.




체중을 이용해서 하는 가슴운동 벤트 니 푸쉬업


 


벤트 니 푸쉬업 운동자세
- 매트에 무릎을 데고 손을 가슴 앞쪽으로 모으고 엎드려 줍니다.
- 팔의 위치는 좁게 모으고 위치는 가슴 아랫쪽에 두도록 합니다.
-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팔을 천천히 구부려줍니다.
- 가슴이 매트에 닿기 직전 까지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 호흡을 내쉬면서 팔을 천천히 펴줍니다.


벤트 니 푸쉬업 운동시 주의 할 점
벤트니 푸쉬업은 팔굽혀펴기 운동을 조금더 강도를 낮춘 운동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여성의 경우 팔굽혀펴기를 1회도 하지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벤트니 푸쉬업은 강도를 낮추었기 때문에 조금더 반복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벤트니 푸쉬업도 몇회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복회수가 너무 적다면 동작범위를 적게해서라도 반복횟수를 늘려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동작을 하실때 주의 할점은 팔꿈치가 몸통에 붙어서 동작을 진해아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덤벨 프레스와 마찬가지로 팔꿈치가 몸통에 붙게 되면, 가슴보다는 팔 뒷쪽이 자극되어 충분한 가슴운동을 할수 없습니다. 동영상으로 충분히 배우시고 동작을 진행하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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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바닐라로맨스

    2011.11.14 01:0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저도 어서 탄력있는 가슴을!! ㅎㅎ;;

  3. 귀여운걸

    2011.11.14 01:17 신고 [수정/삭제] [답글]

    오호~ 오늘도 열심히 따라 배우고 갑니다^^
    카라님 항상 좋은 다이어트 운동법 감사드려요ㅎㅎ

  4. 영심이~*

    2011.11.14 01:3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이유불문 무조건 따라해야 겠어요.^^;;

  5. 국민건강보험공단

    2011.11.14 02:03 신고 [수정/삭제] [답글]

    아내에게 적극 추천해야겠네요
    (근데 아내가 움직이는 걸 너무 싫어해서 ㅎㅎㅎ)

    좋은 운동법 소개 감사하구요
    이번주도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되세요

  6. 사랑퐁퐁

    2011.11.14 02:15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좋은팁 활용좀 해봐야겠어요...
    좋은정보 잘얻어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7. Hansik's Drink

    2011.11.14 03:55 신고 [수정/삭제] [답글]

    하루 일정시간을 정해두고 운동좀 해야겠어요~ ㅎ
    요즘 너무 몸이 무겁단 생각이 많이 들어서.. ^^

  8. 한솔골프

    2011.11.14 04:29 신고 [수정/삭제] [답글]

    이런..와이프 당장 보여줘야 할듯...ㅋㅋ

  9. 드자이너김군

    2011.11.14 04:30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가슴 근육을 키워주는 운동은 없을까요? 저는 너무 말랏... ㅠㅠ
    마른자의 비애.. 흑...

  10.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1.14 09:14 [수정/삭제] [답글]

    알찬 다이어트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나 배워가네요~^^

  11. 나는 하늘소

    2011.11.14 09:20 신고 [수정/삭제] [답글]

    남녀 모두에게 필요한 운동이네요.
    열심히 한 만큼 효과가 있겠지요. ^.^

  12. 화들짝

    2011.11.14 09:40 신고 [수정/삭제] [답글]

    한마디로 가슴운동 3종 세트네요.
    좋은 운동 정보 감사합니다.

  13. mami5

    2011.11.14 09:48 신고 [수정/삭제] [답글]

    탄력있는 가슴만들기도 잘 배워봅니다..^^
    카라님 한주도 좋은 시간이되세요..^^

  14. 신기한별

    2011.11.14 13:50 신고 [수정/삭제] [답글]

    여성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정보인 것 같아요~

  15. 2011.11.14 15:10 신고 [수정/삭제] [답글]

    제목에..가..가슴이 들어가기에..이상한 상상을 했습니다..저도 어쩔수없는 남자인가 봅니다..ㅋㅋㅋ

  16. s2근냉

    2011.11.14 15:26 [수정/삭제] [답글]

    늘 카라님 글을 보면서 매일 다이어트를 다짐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글에 영상이 아이폰에서는 안나오네여ㅠㅠ 다른글에선 왠만큼 나왔었는데여ㅠㅠ

  17.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1.14 17:18 [수정/삭제] [답글]

    ㅎㅎ 역시좋은정보네요잘보고갑니다

  18. 2011.11.14 20:56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19. 도꾸리

    2011.11.14 23:5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아내가 봐야할텐데...
    한국어 공부를 언넝 시켜야..에휴...

  20.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1.15 03:43 [수정/삭제] [답글]

    좋다는데 무조건 따라해야죠..ㅎㅎ

  2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1.15 07:36 [수정/삭제] [답글]

    마눌님에게 추천해야 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